Draco를 찾아보자

제 아이디인 Draco라는 모든 것을 찾아봅시다.

1. 그리스 신화

Draco라는 뜻은 원래 그리스 신화의 용입니다.
지금의 서양용과는 달리 좀 뱀같은, 동양용과 비슷한 형상이구요.

여러 전설이 있습니다만, 고대의 신 타이탄족과 함께 생겨난 괴물들중 하나가 Draco이라고 합니다. 타이탄족과 제우스의 전투중에 타이탄족의 편에서 싸우다가 지혜의 여신 아테네의 요술방패에 의해 하늘로 내 던져져 별이 되었다는….( ‘_’) 먼산..

그외에 헤라클라스의 12가지 고역중에 황금사과를 따오는게 있었는데, 그 황금사과를 지키던 용이 Draco라고도 합니다.

2. 용자리

아테네에 의해 용이 던져져 만들어진 별자리, Draco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용자리라고 합니다. 제가 아이디를 따온게 별자리에서 따온거구요.

용자리는 북쪽 밤하늘의 거대한 길이의 별자리로 작은곰자리를 둘러 싸고 있습니다. 알파성인 Thuban은 4800년전에 지구의 회전축에 있었습니다. 즉, 고대의 북극성이죠.

3. 고대의 입법가

https://draco.pe.kr/attach/img/XVrU07ReiB.jpg

Draco는 기원전 7세기말 아테네(또 아테네냐;;)의 입법가의 이름으로, 최초의 성문법을 만든 사람입니다. 즉, 최초로 형법을 글로 명시해서 규정한 사람이죠.
당시 Draco는 사과 하나만 훔쳐도 사형을 시키는 무시무시한 법을 만들고 집행해서 공포의 대상이었다고 합니다.

4. 영화 “드래곤 하트”
https://draco.pe.kr/attach/img/XaQjS7EIz7.jpg
Draco는 용의 뜻이 있고, Dragon이나 Drake라는 용을 뜻하는 몬스터의 어원이 되었기 때문에, 많은 영화나 소설에서 용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대표적인게 영화 “드래곤 하트”의 Draco입니다.
(이 영화가 나왔을때, 제 아이디가 영화를 흉내낸것으로 많이 오해받았다는 ㅡㅡ;)

영화의 Draco는 숀코넬리가 목소리 연기를 했고, 각종 특수효과를 사용해서 재치넘치고 인간적인 용으로 나왔지요.

5. 메인보드 ㅡㅡ;

https://draco.pe.kr/attach/img/XLeN5lxoz2.jpg

Freetech DRACO P6F117 라는 메인보드입니다. 별로 좋은거 같지는 않은;;;

6. 해리포터의 “드라코 말포이”

https://draco.pe.kr/attach/img/XN6Eb0XWSr.jpg

아마 어린 분들은 이걸 연상하지 싶은데….
해리포터의 왠수덩어리 캐릭터로 나오는 드라코 말포이입니다.
드라코는 용이기도 하지만 뱀이라는 뜻도 있습니다.(별자리가 뱀처럼 생겼죠)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뱀과 관련된걸 악의 상징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악당의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7. 국산 골프채 브랜드

우리나라 사람들은 외국 골프채만 찾고, 외국에서는 한국산 골프채도 잘 나간다더군요. ㅡㅡ;

드라코 골프채도 대부분을 수출로 판매하는, 상당히 유명한 골프채라고 합니다.

8. 한방 코감기약

전에도 공개한적이 있는…;;;
아는 동생이 찍어보내줬습니다;;
이건 영어 Draco가 아니라, 그냥 코감기약이라 ‘코’자로 끝나는 단어 찾다가 쓴거 같네요;;;

머, 이 외에도 사용되는 Draco가 있을련지는 잘 모르겠네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태그

댓글 6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