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계정 비번에 작은따옴표를 사용했을 경우 마비노기 홈페이지 로그인 오류


넥슨의 홈페이지에서는 비밀번호에 영문/숫자/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특수문자에 무엇을 사용하지 말라는 안내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작은 따옴표(‘)를 사용해도 됩니다.

작은 따옴표를 넣은 비밀번호 (예를 들어 abcdef’ 같은)로 바꾸고 나서 넥슨 홈페이지에 다시 로그인해도 별 문제없이 로그인 됩니다.

그런데 마비노기 홈페이지에서는 넥슨 홈페이지의 비밀번호에 작은 따옴표를 쓴것이 문제가 됩니다.

마비노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할대 비밀번호를 몇번 잘못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비밀번호 자주 틀리는게 의심스러우니 넥슨 아이디와 비밀번호까지 입력하라는 거죠. (이 화면은 한번 10번을 초과하면 쿠키 문제인지 엄청 자주 뜹니다;;)

여기에 아까의 작은 따옴표가 들어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넥슨 홈페이지에서는 잘 로그인 되던 비밀번호가 마비노기에서는 문제가 되는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마비노기 홈페이지를 쓰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아마도 마비노기 홈페이지 개발팀이 작은 따옴표(‘)를 인젝션 해킹같은 것을 막기 위해 필터링을 한 모양인데, 넥슨에서는 그걸 정상적인 비밀번호로 처리하기 때문에 생긴 문제인거 같습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1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