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 우먼

친구와 괭이녀(캣우먼) 시사회를 갔습니다. 친구가 보여준거죠. (마비노기 ‘아띠아’ 캐릭터인 친구)

결론부터 말하자면 평범한(?) 주인공이 어떤 계기로 각성해서 초능력 가지게 되고, 애인과 부딛치고, 결국 악을 물리치는 전형적인 미국식 영웅 영화입니다.

나쁘게 말하면 할리 베리의 몸매가 유일한 유희인 영화구요. ^^; 좋게 말하면 할리 베리가 그 몸매로 날렵한 싸움을 하는 모습이 통쾌한 영화입니다. (할리 베리가 하는 무술은 요즘 유행하는 동양무술은 아니고 그보다는 올림픽 체조같은;;;)

할리 베리는 고양이 보다는 퓨마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흐흐.
고양이스럽기는 배트맨에서 캣우먼을 했던 미셀 파이퍼가 더 고양이 스럽네요;;

주인공의 남자친구역인 벤자민 브레트는 배트맨 역을 했던 마이클 키튼과 분위기나 표정이 왠지 비슷하게 느껴져서 독특했구요.

람베르 윌쏭은 암흑의 세계를 지배하고 있지만, 여전히 본처에게 미움받고 바람피다 당하는 역;;; 여전히 고상한척 프랑스식 발음으로 말합니다.

샤론스톤은 저게 46살 아줌마야 하는…;; 젊음을 되찾아준다는 화장품에 정말 어울리는 역이더군요. 여전히 2중적인 악녀역입니다.(그러고 보니 할리 베리도 36인데)

반가운 얼굴도 보였는데요, 샤론스톤의 경호원 역할을 하던 동양 마스크의 남자는 영화 스트리트 파이터(1994)에서 류 역할을 하던 무술배우 Byron Mann입니다.

요즘 볼만한 액션이 별로 없는데…액션이나 히어로 영화 좋아하는 분들은 보셔도 좋을듯 ^^; 히어로 영화의 가장 중요한 점인 액션이나 캐릭터 설정, 영상미 등, 기본요소는 아주 충실하고 완성도 좋습니다. (마지막에 샤론스톤이랑 싸우는건 왠지 지루하지만)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마비노기 일기

1. 레벨 33


장면이 너무 어둡구만;;;

어제밤 레벨 33이 됐습니다.

요즘은 검늑을 잡고 있습니다.

최대한 많이 쳐서 숏소드 숙련을 키우려고 하는거지요. 검늑이 평타 3방에 100% 죽기 때문에, 자동으로 놓고 휙휙. 토요일 쯤이면 완전 개조 숏소드가 탄생합니다. (칼에 숙련이 붙고, 그걸로 개조를 하다니..이상한 비현실적 시스템이군요)

옆에 있는 녀석은 같이 게임 하는 친동생 Arex. 리블옷을 좋아해서 입고 있는데 웃기게도 모자를 그냥 ‘모자’로 사서…손에 갈퀴만 있으면 나이트메어 ‘프레디’같습니다;;

2. 두가지 휴즈


좀 큰 휴즈와

졸라 작은 휴즈 ㅡㅡ; 나온 액수는 ….( ‘ ‘) 먼산..

길드 마스터인 Sgzerotime과 야스티님과 같이 키아를 돌파하던중..;;

3. “골렘을 잡은 Draco”
그래도 골렘을 피니쉬해서 “골렘을 잡은” 타이틀을 땄습니다.
“죽음을 초월한”타이틀의 효과 덕에 한번도 안죽었구요. (동료들은 2번씩 사망;;;)

오늘도 즐거운 마비노기였습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게임

빵또아의 계절이 돌아왔군요.

 퇴근하면서 편의점에 들러보니 빙과류 냉장고에 빵또아가 가득하더군요.

하나 사먹었습니다.

어렸을땐 흰 바닐라맛밖에 없었는데, 요즘은 좀 까무잡잡하고, 커지고, 비싸졌군요.(700원 된건 작년인가 부터지만) 포장도 훨씬 화려하달까..

어렸을때는 하루 용돈이 100원이었기 때문에, 150원 하는 빵또아는 도저히 비싸서 먹을 수 없는 명품이었습니다. ㅋㅋ

어렸을때는 왜 그리 먹고 싶은것도 많았고, 다 맛있었는지..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로또와 불행

얼마전에 동네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로또 2등 당첨때문이라더군요.

예전부터, 로또 당첨때문에 가족이나 형제간 의가 깨졌다는 소리도 많고…
로또라는게…행운을 가져다 주는게 아닌가 봅니다.

”로또 2등 당첨” 조선족 동거녀 살해
서울 방배경찰서는 20일 말다툼 끝에 조선족 동거녀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김모(40)씨를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자신의 다세대주택 옥탑방에서 동거녀 김모(38·중국동포)씨와 성관계를 가진 후 과거를 캐묻다 홧김에 목 졸라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사건 직후 자살을 기도했으나 미수에 그치자 이틀 후 자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그러나 동거녀 김씨가 지난 12일 8700만원짜리 로또복권에 당첨됐다고 전화했다는 유가족 진술에 따라 김씨가 동거녀의 당첨금을 노리고 범행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복권 당첨계좌를 추적하는 등 수사를 벌이고 있다.

강구열기자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마비노기 일기

1. 던전플레이
일요일 새벽에는 가입한 sganytime길드 사람들과 던전플레이를 했습니다. 키아하급, 피오드, 바리하급, 바리일반. 이렇게 4번을 참가했습니다.


우르르… 하급마족 던전이라도 7명의 파티는 무적에 가깝다

역시 레벨 30대 7명이 몰려다니면, 상당한 파괴력을 발휘하더군요.
보스를 상대하는것도 그리 큰일은 아니라는…

저 개인은 큰 아이템은 못얻었지만, 상당량의 경험치와 돈, 그리고 전투 경험을 얻었습니다. 아참, 오거에게 정통으로 맞고 “죽음을 체험한”과 “죽음을 초월한”타이틀을 단번에 얻어버렸다는 것도 있죠. ㅡㅡ;

저길 다녀오니 필드의 흰늑대, 붉은 곰, 해골늑대, 스켈레톤같은건 별로 대수로워 보이지 않는…;;; (간댕이가 부었군)

“죽음을 초월한” 타이틀의 방어옵션은 상당해서, 필드 몹을 자동전투로 놓고 잡을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듯 합니다.

2. 레벨 32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꿩먹고 알먹고

당연히 토요일이 지났으니 나이도 한살 더 먹어서 15살. 이제 예전과 다른 상당한 전투력이…;;

마비노기는 레벨30이후에 필요한 경험치 양이 엄청나서 레벨 노가다가 힘들어지는데, 반호르 근처의 도적 코볼트 밭은 매우 유용한 장소입니다.

도적 코볼트는 캠핑패널티가 없으면 150의 경험치를 주고, 스크롤도 잘 떨구는 편입니다. 같이 있는 해골늑대나 갈색 다이어울프도 경험치를 잘 주구요. 반호르가 가까워서 포션과 식량, 무기수리를 바로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다만 도적 코볼트가 너무 드문드문 있는데다가 지형지물이 복잡해서 이동에 방해요인입니다.

3. 패션을 조금 바꾸다.

로브를 트리콜로로로브로 바꾸었습니다. 색상도 리얼화이트는 질려서 핼맷색과 어울리는 보라색&연보라색 투톤으로 입었습니다. 신발도 갈색 다이어울프를 잡다가 나온 생명력 +8 옵션이 붙은 진한 갈색 신발로 바꾸었습니다.

안쪽에는 리넨퀴라스를 입고 있는데….로브를 고집하는 이유는 리넨퀴라스가 너무 캐주얼 반팔/반바지 옷같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공포의 허벅지 굵기 때문…;;; 늑대를 잡다가 나온 고기를 주식으로 하고 있는 Draco인지라…;;

저러고 클레이모어를 들고 다니니, 아이언 마스크 해드기어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베르세르크”만화에 나오는 주인공 어렸을때를 연상하더군요. ㅡㅡ; 믿거나 말거나.

트리콜로로 로브는 다른것은 좋지만, 다리를 쭉 펴고 앉기 때문에 모닥불 앞에 앉을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_-;


어디서 고기굽는 냄새가?

4. 역시 휴즈!

유료 결제해야 휴즈가 터진다는 제 가설이 아무래도 맞는듯 합니다;;

5. 중급 성당 알바
성당 알바만 전문적으로 해서 축복포션을 쓰다보니(사실 쓰고 있는 아이언 마스크 해드기어도 축복포션 50개랑 바꾼것;;;), 중급 성당알바가 주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중급은 벼나 밀, 감자는 15개고, 달걀는 20개, 사과는 6개를 요구합니다. 상당한 인벤토리의 압박이 있구요. 사과는 너무 희귀해서 8시간안에 따는게 불가능하기도 합니다.(사과 딸려고 나무 밑동만 주먹으로 쳐야 하다니..;; 비현실적;;)

가장 엽기인것은 반호르의 성당 알바인데, 임프 4마리를 죽여줄것을 요구합니다. 임프는 바리던전의 지하2층에 있기 때문에, 솔로플레이로 시간안에 돌파했다가 돌아오는건 거의 불가능하지요;;;

보상은 축복포션 6개로 늘어나서 매우 유용합니다. 몇번 안되는 알바로 풍족한 축복포션을 누릴수 있습니다.

다만, 고급 알바가 되게 되면 어찌해야 할지… 엑스트라 스토리지 유료사용을 하고 있지 않은 저로서는, 달걀 30개 같은건 꿈도 못꿉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게임

중단된 블코와 시작된 ALLBLOG

블로그들의 허브역할을 하던 가장 큰 사이트, 블로그코리아가 망가져버렸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코리아 언캐니입니다.
사고로 인하여 블로그코리아가 날라갔습니다 ^^;
1년동안 쌓였던 DB가 날라갔네요. T.T
그동안 블로그코리아를 아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잠시 블로그코리아를 닫아두겠습니다.

비슷한류의 메타사이트도 하나둘씩 생기고 있으니,
이번기회에 좀 쉬는게 어떨까하고 생각해봤지만,
그래도 블로그코리아에 익숙해진 분들도 계실테니,
최대한 빨리 재개장 할 수 있도록 힘쓰는게 나을것 같네요.
다시 열게 되면,
좀더 충성도 높은 블로거들만 남지 않겠냐 하고 스스로 자위도 해보지만,
기존의 방대한 자료들은 너무 아깝군요
여러분도 미리미리 백업해두세요 ^^

여기서의 교훈은, 설치형 블로그 쓰는 사람들은 수시로 백업을 하라는….
이 말을 하려고 했던게 아니라..;;

이번 블로그코리아의 고장으로 인하여 하늘이님이 준비하던 ALLBLOG.net이 서둘러서 오픈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블로그코리아의 단점을 많이 보완하려한거 같아요 ^^ 많이 이용해주시길.

다만, 블로그코리아처럼 커버렸을때 버틸 수 있느냐…그게 미리부터 걱정이네요 ^^

ps. 하늘이님은 제 대학교 과후배로 밝혀졌습니다. 후후. 어떻게 이용해 먹을까;;;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HTML] 메일 수집기가 수집못하게 E메일 쓰기

보통, 메일 수집기는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mailto:@글자를 인식하여, E메일을 긁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mailto:와 ID, @, 도메인 네임들이 따로따로 분해되어 있으면 E메일을 못 긁어가지요.

<a href=”#” OnClick=”javascript:location.href=’mailto:’+’draco.pe.kr’+’@’+’gmail.com’;”>메일 보내기</a>

이번 사태의 뉴21의 대응

저는 이 블로그의 호스팅 서비스로, 뉴21의 유료계정을 쓰고 있는데요.

이번 로봇 사건에 대해 문의를 했었는데, 답변이 왔네요.

글쓴이 : draco 등록일 : 2004년 09월 16일 09시 57분

안녕하세요 new21이용자입니다.
계정은 제 블로그로 이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제밤부터 특정 IP의 계속적인 접속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카운터도 급속히 증가하고 있구요.

접속이 들어오는 IP는
222.122.15.186
222.122.15.187
두가지입니다.

카운터 수치로 보아, 어제 밤 11시경부터 시간당 100회 이상의 접속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카운터 증가 외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혹시 서버관리상의 문제가 발생할까바 신고합니다.

운영자 답변
글쓴이 : 박재훈( help ) 등록일 : 2004년 09월 16일 13시 35분

안녕하세요? 뉴21커뮤니티(주) 서버팀의 박재훈입니다.

회원님께서 요청하신 내용에 대하여 어제 발견을 하였으며,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금일 이렇게 글을 올리셔서 일단 저 두개의 IP에 대하여
서버 접근 거부를 시켜놓았습니다.

그렇기에 아마도 회원님의 계정이 있는 서버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항상 저희 뉴21커뮤니티(주)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정말 어제 발견했는지는 의심스럽지만(시작된게 어제 오후 11시 반경이라서…)
문의에 대해 친절히 답해주고 IP차단을 해주는건 맘에 드는군요.

ps. 그런데 내가 회사에서 점심먹은게 2시인데, 2시에 확인해봤을때 답변이 없었던거 같은데..이상하네;; (저 new21 회사시계가 이상한거 아냐?)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새 IP차단 코드 테스트중

한날님 소스를 고쳤습니다.

[CODE]list($a_c, $b_c, $c_c, $d_c) = explode(‘.’, $_SERVER[‘REMOTE_ADDR’]);
$client_ip = "$a_c.$b_c.$c_c.";
if(eregi("222.122.15.",$client_ip)) exit;
[/CODE]

효과적으로 작동하는지는 두고볼 생각입니다.

ps. 카운터 DB 수치를 new21의 카운터를 참조해 조정했습니다.
지금 현재 165.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