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범죄의 관할은?

경찰이 한 진정사건에 대해 2년여를 넘게 끌어오다가 급기야 피의자를 기소중지시키는 것은 물론 이 기간동안 10여개의 경찰서로 서류가 이송되는 등 ‘책임 떠넘기기식’수사에 급급, 빈축을 사고 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강모씨(26)는 2003년 7월께 4만원을 자신의 계좌에 입금시켜주면 인터넷게임 포커머니 30조원을 주겠다고 속인 김모씨(29)를 서울 노원경찰서에 진정했다.

진정인 조사를 마친 노원경찰서는 강씨가 계좌로 입금했다는 금융기관을 조회한 결과 방배경찰서 관할인 것을 밝혀내고 방배 경찰서로 서류를 이송했다.

그러나 방배 경찰서는 김씨의 계좌가 수원중부경찰서 관할이라는 이유로 그해 12월께 이송했고 수원 중부경찰서는 똑같은 이유로 다음해 2월 제주경찰서로 서류를 보냈다.

2004년 3월 제주경찰서는 김씨 계좌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지만 김씨가 이미 수배중인 것을 확인하고 김씨 주소지인 경기 화성경찰서로 사건을 다시 이송했다.

화성경찰서는 그 해 7월 김씨에 대해 출석을 요구했지만 김씨가 ‘소재불명’이라는 이유로 최초 사건 접수처인 노원경찰서로 올 3월 이송했다.

진정인 조사를 마친 노원경찰서로 1년6개월만에 4곳의 경찰서를 거쳐 서류가 되돌아왔지만 달라진 상황은 아무것도 없었다.

이후 노원경찰서는 서류 검토후 지난 5월 10일 인터넷상의 ID명의인 조사를 이유로 제주경찰서로 사건을 이송했고 제주경찰서는 ID 명의인 조사뒤 계좌명의인의 주소지인 청주동부경찰서로 사건을 넘겼다.

사건을 넘겨받은 청주동부경찰서는 4회에 걸쳐 출석을 요구하다 소재불명을 이유로 노원경찰서로 사건을 다시 보냈고 지난 9월 23일 노원경찰서는 용의자주소지 관할 원칙에 따라 청주동부경찰서로 또 다시 넘겼다.

청주동부경찰서는 그 뒤 11월 7일 기소중지 의견으로 검찰에 사건을 송치했다.

경찰 관계자는 “경찰 시스템상 각 경찰서간 공조체제를 유지하다 보니 이같은 현상이 빚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개그하냐… -_-;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청계천 그날

2005. 10. 2 청계천을 따라 걸으며
EOS-20D 17-85 USM IS

발행일
카테고리 사진

2005 서울 오토살롱 – 레이싱걸



우르르…나도 저런 사람들 중 하나..;;


같이 간 공범. ㅋㅋ
2005년 7월 10일 – COEX 대서양홀

EOS-20D, 17-85 USM IS, SIGMA 500DG

차는 안찍고 레이싱걸만 찍었다고요? 원래 그런거 아니었어요? 훗;;

발행일
카테고리 사진

인터파크 적립금의 문제점

인터파크 적립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 상품에 따라 특별히 많은 적립금액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상품가격의 1%가 적립된다

– 상품을 받고 받았다고 확인을 해야 적립된다

적립금이 3만원이 넘어야 GIFT CARD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 (그보다 적은 액수는 게임 머니등으로밖에 못쓴다)

적립금은 2년 안쓰면 사라진다.

자, 위의 기준으로 보면…
2년안에 3만원 x 100 = 300만원어치 물건을 구입해야 적립금으로 물건을 살수 있는 것이다.
-_-;

2년동안 300만원어치라….인터파크에 살만한 물건이 얼마나 많다고..;;
(참고로 난 책이란 책은 다 인터파크에서 샀는데 1년동안 6천원 모았다;;)

소액 구매자에겐 전혀 쓸모없는 적립금. 이게 무슨 짓인지..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i-Station V43

22일 밤에 배달받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후후.

발행일
카테고리 사진

오락가락하는 펜탁스 *ist DL

펜탁스의 *ist DL을 사용하여 테스트하면서 항상 고생하고 있다.

다른 카메라들도 약간씩 오락가락하지만, 펜탁스 *ist DL은 노출 오차가 상당히 심하기 때문이다.


위 사진은 한번은 F4 1/2000초, 한번은 F8 1/500초로 찍어 애니매이션 시킨것이다. 조리개를 2스톱 조이고, 노출은 2스톱 늘렸기 때문에 이론상 같은 노출이다. 하지만 사진에서는 거의 반스톱이상 차이난다.

더 황당한것은…

이 두사진은 똑같이 F8 1/500초이고 연사한 것이다.
분명 구름에 태양이 가려진것도 아니다 -_-;

카메라 테스트를 할때 여러조건의 사진을 찍어 비교하는데, 이렇게 노출이 틀려서야 ….참 골치이다. 펜탁스 DSLR 많이 써본 분중에 이거 해결할 방법 있으신 분?

그래픽 카드 맛이 가다

하필이면 여분의 그래픽카드를 남동생의 애인에게 줘버린 상황에서…주력 그래픽카드가 맛이 가버리다니.

부팅을 하면 뷁궭 이런식의 글자로 온통 화면이 가득차고, 결국 다운되는 문제.
그래픽카드 수입처인 리더스일렉트론사 홈페이지를 가니, 같은 증상을 호소했던 사람이 몇명 있었다.
ELSA제품을 상당히 믿고 써왔는데 배신을 당해버린 것이다 -_-;

바쁜데 언제 A/S센터에 갈지..난감하기만 하다.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DJ 아저씨, 실망시키지 마시길

개인적으로 자리 떠난 대통령-현직에 있는것도 아니고, 국회의원도 아닌-이 무슨 막강한 파워를 휘두르듯, 현재 정치에 대해 툭툭 내뱉는거 자체가 참 짜증난다. 특히 부도덕한 29만원 아저씨나, 보통 물만두 아저씨나, 영삼하신 아저씨는 100배 짜증난다.

하지만 존경해 마지 않던 DJ아저씨까지 그러는건….좀….자제해 주셨으면한다.

분명히 국민의 정부 사람들이 피해는 입고 있다. 그러나 어쩌란 말인가.

형평성 맞게 하고 싶어도 법을 뜯어고치기 전엔 영삼한 아저씨네 사람들 못건드리고, 그건 최근 DJ 아저씨편에 살짝 붙으려고 하는 딴나라당 사람들이 막고 있다.

그렇다고 이미 법에 걸린 도청팀을 처벌하지 말라는 건가? 대통령이 나서서 “걔 좀 봐줘라”하면 참 꼴 멋지겠다.
그리고 그 약간 맛이간 ‘통일전쟁’운운한 아저씨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다. 그 아저씨는 죄를 지었냐 안지었냐가 아니라 쳐넣냐 안쳐넣냐 여부가지고 괜히 크게 싸운거 아닌가.

고생해서 민주화를 이루신 업적은 높이 사지만, 제발 자기 사람 지키기로 그 빛이 바래지는 않게 해주길 바란다. 그리고 현재 정권과 검찰도 좀 더 엄정하고 다시는 같은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철저히 수사하도록 하라.

혹시…지금도 도청팀 하나 있는데 모르고 있는것은 아닌가?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