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어벤저 (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2011)

힘없고 비실비실한 주인공이 영웅이 되어가는 영화라니, 무척 재미있을 소재이다. 실제로 영화는 주인공의 올바른 마음가짐이나, 초인화되는 모습을 참 그럴듯 하게 표현한다. 걱정이 되었던 미국의 애국심 같은 것도 그럭저럭 잘 넘어간다. (사실 캡틴 어메리카는 국가보다는 정의를 우선하는 영웅이라지만 이름과 코스튬 자체가 미국이다.)

그런데 초인이 된 이후는 좀 재미가 없다.

적도 독일 나치와는 다른 광선총 쏘는 하이드라 녀석들이라 뭔가 현실감이 안 느껴지고, 싸우는데 별 다른 난관도 없다. 친구가 죽은걸 초인의 고민이랍시고 넣은거 같은데, 너무 전형적이다. 마지막 결전을 펼칠 때도, 초인 vs 초인의 싸움도 아니고 흐지부지 끝난다. 캠틴 아메리카의 희생도 너무 예상 범위이다.

김빠진 맥주, 용두사미, 밸런스가 안맞는 영화. 그냥 어벤져스의 배경 스토리 설명용 영화.

주인공 크리스 에반스는 전형적인 금발 미남이라 뽑은 듯 한데, 사실 전에 판타스틱4의 휴먼 토치역으로 나왔었다. 판타스틱4가 스파이더맨과 아주 친했던걸 생각하면, 스파이더맨이 어벤져스에 나중에 들어가면 동일한 인물이 캡틴 아메리카 하고 있는 것에 놀라겠지 ㅋㅋㅋ

휴고 위빙이 레스 스컬 역. 그다지 휴고 위빙의 매력을 보여주진 못했다. 반지의 제왕에서 휴고 위빙의 딸로 나왔던 리브 타일러가 인크레더블 헐크에서 헐크의 애인으로 나왔고, 브이 포 벤데타에서 휴고 위빙을 따랐던 나탈리 포트만이 토르의 애인으로 나왔던거 생각하면…이거 뭔가 커넥션이 ㅋㅋ

토미 리 존스가 나오는데, 딱 그가 보여줄 듯한 고집 있으면서 강한 농담을 하는 능력 있는 장군으로 나온다. 여배우 해일리 앳웰은 원래 예쁘다는 생각을 못 했었는데, 제복과 구식 헤어스타일이 어울려서 좋았던듯.

 

스마트폰 금단 증상? 실험을 하려면 제대로 하던가

경향신문 ‘스마트폰 끊어보기’ 일주일… 5명 중 3명 심각한 금단현상

요약하자면, 스마트폰을 쓰던 초딩 5명을 스마트폰 못 쓰게 하고 변화를 기록했는데, 긍정적인 변화도 있었지만, 3명이 금단증상을 보였다는 것.

이 실험은 과학적으로는 MBC의 ‘게임의 폭력성을 알아보기 위해 PC방 전원을 내려보기’와 크게 다를 것이 없는 엉터리 실험이다. 천천히 자세한 기록을 했다는 것 외에는 다를 바가 없다.

우선 대조군이 없다. 저 애들이 단순히 통신 금단증상인지, 스마트폰 금단 증상인지 모를 판. 스마트폰 뺏고 일반 핸드폰을 줬으면 금단 증상이 별로 없었을지도 모른다. 그러면 그게 스마트폰 금단 증상이 아닐걸? 정확히 하려면, 일반 핸드폰 사용자도 뺏은 대조군, 스마트폰에서 일반 핸드폰으로 바꾼 대조군 등도 필요하다. 그리고 컴퓨터를 빼앗고 필기로 기사를 쓰게 하면 컴퓨터 금단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할 기자도 한 명 추가하면 좋을 듯 ㅋㅋㅋ

그리고 실험 샘플이 너무 적다. 5명 실험하고 3명이 금단증상인데, 100명했더니 10명만 금단증상이 나올 수도 있다. 제대로 하려면 천명단위 실험은 필요하다.

 

하여간 요즘 이공계가 무시당하니까, 기자들까지 비과학적인 실험을 하고 자빠졌다.

 

스마트폰이나 게임 등은 부작용도 있지만,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영역으로 보고, 그걸 좋게 개척하는 방향으로 가면 안되나? 사람들이 너무 보수적인 틀에서 선입관을 가지고 새로운 가능성을 죽이는 것 같아 안타깝다. 아마 이런 기사도, 그런 선입관을 위해서 그런 선입관에 의해서 씌어진 것일 것이다.

센세이션 XL LCD 균열 관련 기록

  • 2012-05-21 : HTC 센세이션 XL 개통
  • 2012-05-22 : 수령
  • 2012-05-26 : 액정에 얼룩 발견. 닦으면 사라져서 지문이 묻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감
  • 2012-06-27 : 액정 얼룩이 커진 것을 발견. 닦아도 사라졌다 다시 나타남.
  • 2012-07-03 : 사당동 삼보 TGS, HTC 수리센터에 갔더니, 얼룩이 아니라 LCD가 보이지 않게 깨진 것이라며, 25만원 수리비가 나옴. 수리 포기.
  • 2012-07-06 : HTC에 메일로 문의했으나, LCD 수리비는 본인부담으로 어쩔 수 없다는 답을 들음
  • 2012-07-23 : 균열 부분이 누르지 않았는데 터치가 되는 현상이 생김
  • 2012-07-24 : HTC에 추가 문의, 채팅을 하자 사진을 보내달라고 함. HTC에서 전화도 바로 와서 상담.
  • 2012-07-25 : 다시 사당동 TGS 센터에 가서 사진 촬영 후 수리비 문의. 저녁 때 30%할인한 17만5천원에 수리해주겠다는 답을 얻음. 아직도 비싸서 수리 포기.
    : 납득할 수 없는 점이…이번엔 파손이 아니라 침수라는 기술팀의 이야기가 나왔다고 –_- 침수는 개뿔…
  • 2012-07-26 : HTC에서 전화 옴. 내가 수리를 포기해서 안타깝다며 미안해 함. 규정상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정도면 수리 의사가 있냐는 말에, 최소한 10만원 이하라고 하니…그 정도는 힘들다고. 자신들이 최대한 신청할 수 있는 것은 50%인하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그것도 가능성은 별로 없다고.
    상담원 목소리는 상당히 상냥하고 미안해하지만, HTC는 가난하니 어쩔 수 없나 보다 –_-
  • 2012-12-29 : 강동 TGS에서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수리해 줌…

백 투 더 퓨처2의 미래는 2015년 10월 21일

 

요즘 인터넷에 백 투 더 퓨처2에서 주인공들이 갔던 미래가 2012년 7월으로 뽀샵질한 스샷이 돌아다니고 있는 모양이다. -_- 사람들이 아직 날아다니는 자동차 없다면서 투덜거리는 중.

재작년에도 2010년으로 조작된 스샷이 돌아다니더니….

정확한 날짜는 2015년 10월 21일이다.

이게 참 쉽고 간단한게, 백 투 더 퓨처는 1985년(현재)에서 30년 전인 1955년으로 갔던 거고, 2편에서는 30년 후인 2015년으로 간 것이다. 30년이 한 세대의 간격이라 한 세대 전과 후로 간것. 날짜까지 딱 떨어지게 30년 후로 이동한다. 미래의 날짜가 다르게 만들어진 시계는 가짜다.

3편은 100년전인 1885년이 배경(이때는 날짜는 다르다).

물론 2015년이라도 날아다니는 자동차가 없는 것은 변하지 않겠지만… -_-

ps. 스샷에 보면 목표시간은 오후, 현재 시간은 오전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표시 오류인듯 하다. 영화 내용상 도착한건 분명히 낮이다.

요즘 엄청 느려진 KT 인터넷

KT의 FTTH 스페샬을 쓰고 있다. 묶음 상품도 아니어서 매달 3.3만원씩 나가는데, 사용하는 이유는 ‘구글’ 때문이다. 그 동안 KT가 구글 접속이 가장 용이했기 때문.

그런데 얼마 전부터 구글 관련 서비스 접속이 느리고, 특히 유투브나 안드로이드, 리눅스 관련 저장소가 느리다.

리눅스용 구글 크롬 저장소에서 크롬 업데이트 받는 데는 1시간씩 걸리기도 하더라.

이걸 KT에 전화해서 따져? 말어? 하고 있는데…기사가 나왔다.

 

서비스 느려졌는데, 통신사 “이상없다”..사용자만 답답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newsview?newsid=20120703145205696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KT 인터넷 사용자들 사이에서 세계적인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를 사용하기 어렵다는 불만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KT는 망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중략)
특히 KT는 올해 초 삼성전자의 스마트TV가 망 부하를 일으킨다는 이유로 서비스를 제한 한 바 있어, KT가 유튜브 속도를 제한하고 있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최근 통신사가 망 부하를 이유로 보이스톡 등 모바일인터넷전화(mVoIP) 서비스의 품질을 떨어뜨린 것도 이같은 주장에 힘을 보태고 있다.

(후략)

 

제기랄….

뉴스 떴으니 고쳐놓을라나?

이번 주까지만 봐서 회복 안되면 KT에 전화질 러시를 해야겠다.

 

안그래도 KT의 3G도 느려져서 무제한 요금제 쓰는 장점이 없구만…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012, The Amazing Spider-Man)

tas_kr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봤다.

아기가 생기니 영화 보는 것도 쉽지 않다. 본가로 가서 아기를 부탁 드리고, 후다닥 다녀왔다. 아버지가 좋아하시는 아이스크림과,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찹쌀 도너츠 사 들고…

영화는 한마디로 재미있게 봤다.

대부분 모르는 배우들이 나와서 그런지, 기존 캐릭터에 영향을 받지도 않았고, 리부트라서 이전 스토리에 신경을 안 써도 되고, 평도 별로 안좋아서 기대도 안 했더니 더 재미있달까? 마크 웹 감독이라 그런지 로멘스 쪽의 심리묘사가 좋았고, 스파이더맨이 되어가는 과정은 그냥 설렁설렁 ‘어차피 다 알잖아?’식으로 넘어가더라.

개인적으로 이전 스파이더맨 영화에서 웹슈터 대신 생체 거미줄을 쓰는 것이 마음에 안 들었는데, 웹슈터로 되돌아와서 좋았다.(특히 팔뚝에서 두꺼운 밧줄 사이즈 거미줄이 나가는 건 좀… 이번 영화에서는 거미줄 두께도 얇아졌다.) 특수효과가 발전해서인지 거미줄을 다양하고 시원시원하게 사용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 것도 좋았다. 입담이 살아 있는 스파이더맨이라는 것도 마음에 들고.

매력적인 스파이더맨이라는 히어로와 특수효과와 액션. 눈이 큰 미인 여배우. 숨쉴 틈 없는 편집. 여러모로 볼만한 영화.

t6UvB3OVQ225iQh3RLsKJbiPb

(여기서부터는 스포일러 좀 있음)

영화 시나리오 완성도만 치면 아쉬운 부분이 몇 가지는 있다. 팔뚝에 문신 있는 범죄자 찾는 목적은 어느 새인가 사라졌다.(2편 떡밥?) 피터 파커는 리자드맨 혈청의 부작용은 걱정하면서, 같은 이종 유전자 결합의 결과인 자신의 부작용은 별로 고민이 없다.(원작이나 애니메이션에서는 피터가 결국 거미괴물로 변하는 내용도 있다고 들었다) 그웬의 아빠는 무슨 용기로 혼자 초인들의 싸움터에 끼어들었나도 의문. 피터 파커의 정체가 공개될까 그랬을 수도 있지만, 별로 설득력이 없다. 그리고 어벤저스도 그렇고 왜 악당들은 높은 빌딩 꼭대기에 뭔가 설치하려 하는거야…

영화에 코메디 장면이 거의 없다는 것도 특징. 유일한 코메디가 바로 스탠 리의 까메오 장면이다. ㅋㅋㅋㅋ 로멘스를 생각하면 꽤 가벼우면서, 이런 것  보면 무겁다.

ps. 그웬의 아빠역 마틴 쉰…올해 연세가…만72인데, 고등학생의 아버지라는 건 좀 그렇지 않나? ㅋ 72로 안보이지만.
마틴 쉰의 아들인 찰리 쉰은 올해  만47…

ps. 피터 파커의 아역이 너무 귀엽고 잘생겨서 극장 여기저기에서 여자들의 탄성이 나오더라 ㅋ

ps. 3D를 고려한 듯한 1인칭 시점 고공 장면들이 몇번 나오는데, 디지털로 봐서 별로 체감이… 3D로 봤으면 아찔했을 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