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비티 (Gravity, 2013) 관람기

GRAVITY

요즘 인기 1위인 영화 그래비티를 결혼기념일날 3D로 관람했습니다.

한마디로 ‘3D로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입니다.

그래비티는 그렇게 짜임새가 좋거나, 작품성이 최고인 영화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면에서 이 영화는 최고입니다. 그리고 과학적이나 논리적으로 사실성이 있다고 하기엔 문제가 많은 영화입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사실성이랄까…시각적으로 관객이 빠져들고, 거기에서 진짜 같다고 느끼게 하는데는 최고인 영화입니다. 그 시각적인 면을 위해 모든 것이 잘 맞아 떨어지게 만들어진 훌륭한 영화입니다.

주인공인 샌드라 블럭이 사고를 당하고 귀환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3시간인데, 상영시간은 90분입니다. 그리고 조연 1명을 제외하고는 등장인물이 주인공뿐입니다. 즉 별로 크게 시간이 요약되지 않고, 관객은 처음부터 끝까지 샌드라 블록과 함께 합니다. 샌드라 블록의 고생과 살아남기 위한 몸부림을 함께하게 되죠. 그런 점도 영화에 무척 흡인력을 주네요.

SF를 좋아하거나, 재난 액션 영화를 좋아하거나, 어렸을 때 우주에 대한 꿈을 가지셨던 분들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3D나 4D로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부터 스포일러 주의

ps. 인공위성이나 우주유영에 대해 지식이 많은 사람에게는 참 많은 것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ㅎㅎㅎ 캐슬러 신드롬이 그렇게 쉽게 나지도 않구요, 우주정거장들이 너무 가까이 있고, 샌드라 블록이 나중에 입은 러시아 우주복은 우주유영이 원래 안되는 옷이죠. 등등. 그렇지만 다 넘어가고 집중하게 하는 흡인력이 있습니다.

ps. 죽은 조지 클루니가 갑자기 살아서 나타나는 장면은(결국 환상이었지만)…생각하면 참 말도 안되고 유치한 연출인데, 조지 클루니의 능청스런 연기와 연출로 그럴듯하게 넘어갑니다. 오히려 좋았습니다.

ps. 샌드라 블럭이 조지 클루니에게 죽은 딸에게 빨간 신발을 찾았다고 전해 달라며 살아야 겠다고 다짐하는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ps. 원래 조지 클루니 대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샌드라 블럭 대신 나탈리 포트먼을 섭외하려고 했었다는데, 그랬어도 캐릭터가 충분히 어울리긴 했을 듯 합니다. 특히 능글맞는 연기는 로다주가 최고긴 하죠. 하지만 너무 마블 세계관이 연상되었을 듯 하군요. 샌드라 블럭과 조지 클루니도 더할 나위 없이 연기를 잘 해주었구요.

ps. 중국 우주정거장 텐궁은 별로 당한것도 없는데 추락하네요. 이유가 설명 안되는…

ps. 아폴로 13호 영화가 다시 보고 싶어졌습니다. 에드 해리스 목소리 때문인가…

ps. 우주왕복선이 퇴역했으니, 우주왕복선이 나오는 영화는 이제 이것이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타깝네요. 어렸을 때의 꿈의 우주선인데…

잡담

IMG_20130916_094722

 

  • 9월 16일. KT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로 OMG박스에 당첨된것이 배송왔습니다. 텀블러, 물티슈, 부채, 2배 손가락막대… , 소설책 2권, 장바구니, 여행용 세안세트, 볼펜, 열쇠고리,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공연 초대권 2장. 초대권은 결혼기념일 날 사용할 예정이고, 나머지는 잡동사니군요. 다른 사람들의 OMG박스엔 최신 스마트폰이나 보조배터리 같은 것도 들어 있다던데…. 그래도 이게 어딘가요. 잘 써야죠.
  • 집에 밥은 제가 항상 하는데(사실은 쿠쿠가 함), 요 근래 밥이 설 익거나 맛이 좋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싶어 고무로 된 패킹을 교체했더니, 다시 밥이 잘 되네요. 이거 종종 갈아줘야 한다고 하더니만…. 3년을 썼으니 오래 쓰긴 했네요. 8천원 밖에 안하는걸, 진작 바꿀걸. 
    AS부르면 기사가 출장비로 2만원 이상 부른다고 하니, 온라인에서 사서 바꾸면 됩니다. 모델명만 알면 정확히 살 수 있고, 교체도 아주 쉬워요. 1분이면 됨.
  • 엄청난 정력(?)을 자랑하던 넥서스7의 배터리가 요근래 좀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제 구입한지 1년 되었네요.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톰 클랜시, 명복을 빕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톰 클랜시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볼티모어에서 태어났다던데, 고향에서 생을 마감했군요. 아직 사인은 인터넷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나이는 66세.

중고등학교 시절, 톰 클랜시의 소설은 저에게 가장 큰 취미였습니다. 구입해서 읽은 책이 붉은 10월(The Hunt for Red October), 붉은 폭풍(Red Storm Rising), 패트리어트 게임(Patriot Game), 공포의 총합(Sum of All fears), 적과 동지(Debt of Honor), 복수(Without remorse) 정도 됩니다. 아마 크레믈린 추기경을 제외하고 국내 출판된 소설은 거의 산거 같습니다.

게임은 스플린터 셀, 레인보두 식스 시리즈를 해봤고, 영화는 붉은 10월호와 패트리어트 게임, 공포의 총합을 봤군요. 

쥬라기 공원의 마이클 클라이턴도 그렇고, 제가 좋아해서 책을 사 모았던 작가들이 60대에 생을 마감하는군요. 안타깝습니다.

tasker로 문자 알림

Screenshot_2013-10-01-13-04-25

문자 메시지가 왔을 때, tasker로 ‘~~로부터 메시지입니다.’ 라고 말하게 하고 싶었다.

문제는 연락처에 이름이 저장되지 않았을 경우 번호를 읽는다는 것. 그게 상당히 시끄럽다 ‘공일공일이삼사오육칠팔로부터 메시지입니다.”

문자가 온 사람의 이름 변수인 %SMSNAME 에, 연락처 이름이 없을 경우, 전화번호를 넣기 때문인데, 이를 막기 위해, 문자가 온 사람의 번호인 %SMSRN 변수와 비교해서 같으면 ‘모르는 번호’, 다르면 %SMSNAME을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로부터 전화가 왔다’라는 식의 말하게 할때도 같은 방식. %CNAME 과 %CNUM 을 비교하면 된다.

tasker로 시간 말하기

Screenshot_2013-12-20-13-52-25

tasker로 시간을 말하기 팁.

그냥 %TIME 변수를 사용하면 3시 12분을  03.12 식으로 읽게 된다. 게다가 24시간제다.

일단 ‘.’으로 split 처리하고, 간단한 계산으로 앞에 0을 제거하고 24시간제를 12시간제로 바꾼다.

분이 0일경우, 즉 정각일 경우, 분을 읽지 않는다.

그 다음 저장한 변수를 사용하면 된다.

자정의 경우 0시로 읽는 문제가 있는데, 나는 이게 더 좋지만 원하면 %Hour 변수가 0일경우 12로 바꾸는 것을 중간에 넣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