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로그 실시간 전체글을 RSS 위젯으로 띄웠다가…


무서워져서 바로 꺼버렸다. -_-

전체글 RSS는 올블로그에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취합하여 다시 내보내는 RSS다.
즉 올블로그가 어느정도 배포에 책임이 있는 컨텐츠,혹은 서비스이다.

올블로그가 저런걸 필터링할 방법을 고민해줬으면 좋겠다.
물론 완벽하기는 힘들겠지만.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18개

  1. 그래도 댓글 보니깐 올블로그 관계자 분들이 좋게 대응해 주시는것 같네요. 아마 빠른 시일안에 어느 정도 문제점이 해결될듯…
    스팸 블로그 문제죠.. ㅋㅋ 근데 정말 민망/난감한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겠네요…

  2. 난감하네요. ㅡ.ㅡ
    왠 스팸 블로그가 그리도 많은지..
    오히려 포털 블로그에서는 펌 블로그가 많으면 많았지, 스팸 블로그가 적었는데 말입니다. 스크립트 자체를 막아버리니 어쩔 수 없었겠지만 말입니다.
    그런면에서 하이브리드(?) 설치형 블로그인 티스토리가 스팸 블로그 대상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

  3. 안녕하세요 올블로그 운영자 여름날입니다.
    올블로그 운영자로써 사죄를 말씀을 드릴수 밖에 없네요….

    Draco님께서 보신 제목의 블로그는 거의 대부분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만들어지고 2차도메인을 사용하며 블로그에 들어가면 성인사이트로 피싱해버립니다.

    예전에는 저런 블로그가 올블로그에 많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티스토리 내보내기를 하면서 더 많은 스팸블로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기술적 방법과 모니터링등의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저런 블로그가 올블로그에서 보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깨끗한 올블로그를 보여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그럼 즐거운 설날 보내세요.

    1. 죄송합니다. 댓글도 검색엔진에 잡힐수 있기 때문에 제가 단어몇개를 필터링했습니다.

      올블로그도 스팸 차단 기능이 작동하긴 하는거 같은데, 일단 RSS에 뿌려지고 나서 한참 후에 없어지더군요. 감시 인력이나 신고에 의존하는 시스템인가 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