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톡 chatback badge 이용시 팁

구글에서 블로그등의 사이트에 HTML을 삽입하여, 구글 톡(구글 메신저) 이용자와 메신저 채팅을 할수 있는 Google Talk chatback badge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드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paperinz.com/469

저도 이렇게 구글톡 사용 상태가 블로그에 표시되고, 누군가가 클릭하면 저와 대화할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어서 기록 삼아서 글을 써봅니다.

첫째.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http://www.google.com/talk/service/badge/New 주소로 접속하여 HTML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주소로 접속해서 나오는 첫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정상 작동합니다. 파이어폭스 등에서는 Bad Request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올수 있습니다. 이 경우 IE를 사용하거나, 다른 구글 웹서비스에서 계정 로그인을 거친후 저 주소로 다시 접속하면 로그인과정을 뛰어넘기 때문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둘째.
구글 Apps 계정 사용자는 저 주소로 들어가서 HTML을 받으면, 접속 상태가 보이지 않습니다. 일종의 버그인거 같은데, http://google.com/talk/service/a/자신의도메인/badge/New 식으로 주소를 쳐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제 경우는 http://google.com/talk/service/a/draco.pe.kr/badge/New 이 되겠지요.

셋째.
받게 되는 HTML코드는 한줄짜리 iframe 태그입니다. 즉, iframe 태그 사용이 문제가 있는 페이지나, 금지 되어 있는 게시판에는 곤란한 코드입니다. 사용전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3개

  1. 핑백: PaperinZ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