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PC를 바꿨을 때 정품인증 옮기기

2009년에 블로거 이벤트로 공짜로 받은 Windosw 7 Ultimate 버전을 Windows 10 Pro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중이었는데, PC를 새로 조립해서 교체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MS계정으로 연결되어 있는 디지털 라이센스는 새로 설치한 윈도우에서 MS계정에 연결만 하면 라이센스 이전이 자동으로 된다고 들었는데 안되더라.

그래서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 인증 > 문제 해결 선택한 후 ‘최근에 이 디바이스의 하드웨어를 변경했습니다.’를 눌렀는데 역시 안된다 (아래 스샷)

이래저래 시도해 보다가
윈도키 + R 키를 누른 후 나타나는 실행 창에 slui 3 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제품키 입력창이 뜨는데

여기에다 예전의 윈도우7 제품키를 입력했더니, 3분정도 계속 빙글빙글 처리하다가 정품 인증이 완료됨.

누구야? 윈도우10에서 윈도우7 제품키 소용없다고 한 사람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6 Responses

  1. 구차니 댓글:

    한번 업그레이드 한적이 있는 시리얼이라 되는거 아닐까요?

  2. totron114 댓글:

    감사합니다 드라코님 감사합니다
    이런 간단한 방법을 놔두고 MS 계정 귀속이니 뭐니 어휴… 생고생할 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3. 익명 댓글:

    안녕하세요?
    메인보드 바꾸고나서 정품인증 안되어
    예전 등록한 windows8 넣으니 정품인증 됩니다.
    검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