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용 xchat 한글입력 설정관련 메모

윈도용 xchat의 한글 입력이나 출력에 문제가 생길경우에 참고할것

  1. 메뉴 XChat – Network List 에서 서버 선택후 Edit 버튼.  Character set 을 CP949 (Korean)으로 바꿔준다.
  2. 메뉴 Settings – Preferences – Interface – Text box – Text Box Appearance 에서 Font를 한글을 지원하는 폰트로 바꿔준다. 돋움 11 정도 추천.
  3. 메뉴 Settings – Preferences – Interface – Input box – use the Text box font and color 체크를 풀면 입력 박스에서 한글을 입력할때 네모네모로 보이는 현상을 해소할 수 있다.
  4. 3번같이 해도, 입력도중이 자소단위의 조합 상태는 보이지 않는다. 한글자가 완성되어야 한글이 보인다. 이 문제는 입력박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Input Methods 를 windows ime로 바꾸면 해결이 가능하지만, ime와 gtk의 소통과정이 원할하지 않아서인지 입력속도가 매우 느려진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