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co Anti Spam 1.0 공개

제가 만든 설치형 텍스트큐브용 스팸 방지 플러그인이 드디어 1.0 버전을 발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0.6으로 발표할려고 했는데 이젠 뭐 기본적인 기능은 갖췄다고 생각해서 1.0으로 바꿨습니다. 혼자 쓰다가 0.31버전을 발표한 것이 2008년 5월이니 2년만에 1.0을 발표했군요.

변경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같은 URL을 반복적으로 댓글을 입력할 경우 스팸으로 처리하는 기능 추가
  • 짧은 간격으로 반복적으로 댓글을 입력할 경우 스팸으로 처리하는 기능 추가
  • 댓글에 HTML 태그를 사용할 경우 스팸으로 처리하는 기능 추가 (기본값으로 꺼져 있음)
  • 필터패턴 추가
  • 알고리즘 처리 순서를 일부 개선

자세한 내용은 https://sites.google.com/site/draco-textcube-plugins/dracoantispam 여길 참고하세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14개

  1. 안녕하세요. 좋은 플러그인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영문자만 있는 스팸이 많이 들어오는데
    혹시 업글 계획은 없으신지요?
    텍큐 버전은 1.8.3 입니다. ^^

    1. 안녕하세요. 제 플러그인을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영문자만 있는 스팸은 들어올리가 없을텐데요. 제 플러그인의 기본기능인데.
      혹시 제 플러그인의 해당 옵션이 꺼져 있거나, 다른 스팸 방지 플러그인을 같이 사용하시진 않으신지요.
      일부 스팸 방지 플러그인중에는 상호 충돌을 해서 기능이 무력화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스팸방지 플러그인은 같이 작동시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는 공식 스팸방지 플러그인인 EAS만 해봤답니다.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차후 업데이트 계획은 없습니다. 제가 텍스트큐브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1. 저도 사실은 요즘 블로그의 인기가 대폭 하락했는지, 예전에는 하루에 수백개씩 달리던 스팸이 최근에는 하루에 10개도 안달립니다. -_- 플러그인 제작할때 샘플링이 필요한데 자료를 별로 못 모았어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