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lets 날씨 위젯 clearweather의 zip code 에러

우분투등의 리눅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위젯프로그램중에 screenlets라는 것이 있다.

그런데 screenlets를 우분투 공식 저장소에서 다운받아 설치했을 경우, 날씨 위젯인 clearweather에 지역 zip code를 넣었을 경우 에러가 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자료를 받아올 weather.com에서 파라미터 환경이 바뀌었기 때문이라는 말이 있다.

어째튼 수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sudo gedit /usr/share/screenlets/ClearWeather/ClearWeatherScreenlet.py

해서 파일을 연 다음 Ctrl+H를 눌러 바꾸기를 실행시킨다.
찾는 칸에는”prod=xoap&”를 넣고  바꿀란에는 “prod=xoap&link=xoap&”를 넣은 후 전부 바꾸기를 누른다.
아마 2번 바뀔 것이다.

저장하고 다시 clearweather 위젯을 실행시키면 만사 OK일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3개

  1. 우분투 포럼에서 서울 0037 이라고 가르쳐 주어도 안된 이유가 이거군요
    인천 KSXX0009 는 그냥 잘 되는디..
    암튼 좋은 정보 입니다. 고치니깐 한번에 가져 오는 군요.
    위 방법으로 전 버전 Weather 위젯도 고쳤더니 되는 군요 ^.^ 땡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