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분투 기록

1. 우분투 8.04.2로 업데이트 되었다.
( 사실 Linux Mint를 쓰고 있지만, 우분투랑 큰 차이 없고, lsb_release -a 명령에도 이렇게 나오니 무시…)

2. 오랫동안 괴롭혀온 불규칙한 시스템 정지 문제 에 대한 제대로된 해답을 찾은거 같다. 부팅 옵션에 acpi=force nolapic 를 추가하자, 전원은 제대로 꺼지면서도 시스템 정지는 일어나지 않고 있다. 2주째 테스트중.

3. SMPlayer가 편해서 사용하고 있었지만, 몇가지 버그가 있었다. 화면왼쪽에 흰색 창이 남는다던가, 예전에 재생했던 동영상을 다시 재생하면 재생은 되지만 검은 화면만 나오는 문제(화면을 리사이즈하면 제대로 나온다)등 여러가지가 있었다.

그런데 어이없게도 우분투에서 기본 제공되는 0.6 RC버전이 아닌 smplayer홈페이지의 다운로드에 표시된 저장소를 등록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니 문제가 전부 사라졌다.

역시 프로그램은 문제가 있으면 업데이트부터 하고 봐야 한다 -_-;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3개

  1. 저같은 경우 불규칙한 시스템 정지 문제는 atheros ar5007eg의 드라이버를 MS윈도 드라이버로 쓰던 것을 백포트에 있는 것으로 바꾸니 자동으로 해결되더라고요..
    저 역시 지금은 민트를 사용 중 입니다..
    사실;; 우분투에서 민트로 옮기는 건 드라코님의 영향이 컸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