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8.10 Intrepid Ibex 미해결 문제들

  1. nabi를 이용한 한글 입력이 제한적으로 안되고 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프로그램과 stardict에서 한글입력이 안되고 있음
  2. hardy를 쓸때는 gconf-editor나 컴피즈 설정 관리자에서 <Super>e 키로 nautilus를 불러서 잘 썼엇는데, 지금은 안된다. 
    (해결) 명령어를 nautilus 가 아닌 nautilus ~ 로 주면 된다. ~는 홈 디렉토리를 가르키는 옵션
  3. hddtemp 를 추가해서 하드디스크 온도가 정상적으로 잡히는 상황인데도 (hddtemp -w /dev/sda6 이런식으로 하면 온도가 나옴), sensors-applet 이나 sensors 명령에서는 하드디스크 항목이 안나오고 있음. 뭔가 등록을 해줘야 하나…
    (해결) 터미널에서 sudo dpkg-reconfigure hddtemp 명령을 이용해서 hddtemp를 재설정해주니 해결되었다.
  4. 바탕화면을 바꿔주는 데스크탑 드레이프가 옵션에서 데스크탑 시작시 자동실행 되도록 해도 실행되지 않고 있다.
    (해결) 세션에 drapes 를 등록해주면 되지만…뭔가 꺼림직
  5. gmail 체크 유틸리티로 cgmail 을 hardy 때부터 써오고 있는데, Preferences 에서 자동시작 옵션을 켜도 데스크탑이 실행되었을때 자동실행되지 않는다.
    (해결) 세션에 /usr/bin/cgmailservice 로 명령을 등록하면 start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메일 확인 기능이 켜진다.
  6. smplayer로 영화보는데 화면보호기가 켜진다…버럭.;;

계속 갱신중.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6개

    1. 제 생각에도 그렇습니다. 8.04는 처음에는 문제가 좀 있었지만 꽤 보안이 되어 정리된 느낌이고..
      8.10은 이것저것 많이 바뀌고 시도했는데 그런게 문제가 있는거 같아요.
      게다가 제 컴퓨터에서 8.04보다 8.10이 무척 느립니다. 버전 올라갈수록 계속 무거워졌지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