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일기

1. 던전플레이
일요일 새벽에는 가입한 sganytime길드 사람들과 던전플레이를 했습니다. 키아하급, 피오드, 바리하급, 바리일반. 이렇게 4번을 참가했습니다.


우르르… 하급마족 던전이라도 7명의 파티는 무적에 가깝다

역시 레벨 30대 7명이 몰려다니면, 상당한 파괴력을 발휘하더군요.
보스를 상대하는것도 그리 큰일은 아니라는…

저 개인은 큰 아이템은 못얻었지만, 상당량의 경험치와 돈, 그리고 전투 경험을 얻었습니다. 아참, 오거에게 정통으로 맞고 “죽음을 체험한”과 “죽음을 초월한”타이틀을 단번에 얻어버렸다는 것도 있죠. ㅡㅡ;

저길 다녀오니 필드의 흰늑대, 붉은 곰, 해골늑대, 스켈레톤같은건 별로 대수로워 보이지 않는…;;; (간댕이가 부었군)

“죽음을 초월한” 타이틀의 방어옵션은 상당해서, 필드 몹을 자동전투로 놓고 잡을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듯 합니다.

2. 레벨 32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꿩먹고 알먹고

당연히 토요일이 지났으니 나이도 한살 더 먹어서 15살. 이제 예전과 다른 상당한 전투력이…;;

마비노기는 레벨30이후에 필요한 경험치 양이 엄청나서 레벨 노가다가 힘들어지는데, 반호르 근처의 도적 코볼트 밭은 매우 유용한 장소입니다.

도적 코볼트는 캠핑패널티가 없으면 150의 경험치를 주고, 스크롤도 잘 떨구는 편입니다. 같이 있는 해골늑대나 갈색 다이어울프도 경험치를 잘 주구요. 반호르가 가까워서 포션과 식량, 무기수리를 바로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다만 도적 코볼트가 너무 드문드문 있는데다가 지형지물이 복잡해서 이동에 방해요인입니다.

3. 패션을 조금 바꾸다.

로브를 트리콜로로로브로 바꾸었습니다. 색상도 리얼화이트는 질려서 핼맷색과 어울리는 보라색&연보라색 투톤으로 입었습니다. 신발도 갈색 다이어울프를 잡다가 나온 생명력 +8 옵션이 붙은 진한 갈색 신발로 바꾸었습니다.

안쪽에는 리넨퀴라스를 입고 있는데….로브를 고집하는 이유는 리넨퀴라스가 너무 캐주얼 반팔/반바지 옷같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공포의 허벅지 굵기 때문…;;; 늑대를 잡다가 나온 고기를 주식으로 하고 있는 Draco인지라…;;

저러고 클레이모어를 들고 다니니, 아이언 마스크 해드기어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베르세르크”만화에 나오는 주인공 어렸을때를 연상하더군요. ㅡㅡ; 믿거나 말거나.

트리콜로로 로브는 다른것은 좋지만, 다리를 쭉 펴고 앉기 때문에 모닥불 앞에 앉을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_-;


어디서 고기굽는 냄새가?

4. 역시 휴즈!

유료 결제해야 휴즈가 터진다는 제 가설이 아무래도 맞는듯 합니다;;

5. 중급 성당 알바
성당 알바만 전문적으로 해서 축복포션을 쓰다보니(사실 쓰고 있는 아이언 마스크 해드기어도 축복포션 50개랑 바꾼것;;;), 중급 성당알바가 주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중급은 벼나 밀, 감자는 15개고, 달걀는 20개, 사과는 6개를 요구합니다. 상당한 인벤토리의 압박이 있구요. 사과는 너무 희귀해서 8시간안에 따는게 불가능하기도 합니다.(사과 딸려고 나무 밑동만 주먹으로 쳐야 하다니..;; 비현실적;;)

가장 엽기인것은 반호르의 성당 알바인데, 임프 4마리를 죽여줄것을 요구합니다. 임프는 바리던전의 지하2층에 있기 때문에, 솔로플레이로 시간안에 돌파했다가 돌아오는건 거의 불가능하지요;;;

보상은 축복포션 6개로 늘어나서 매우 유용합니다. 몇번 안되는 알바로 풍족한 축복포션을 누릴수 있습니다.

다만, 고급 알바가 되게 되면 어찌해야 할지… 엑스트라 스토리지 유료사용을 하고 있지 않은 저로서는, 달걀 30개 같은건 꿈도 못꿉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게임

댓글 8개

  1. 가을귀.. // ^^; 스샷 버튼 누르는데는 도가 텄죠;;;

    타클라마칸 // 와~ 무진장 많은 포스트에 리플 달아주셨더군요. 감사합니다. ^^; 퇴근해서 읽어봐야 겠네요.

    무츠미 // 별로 빠른거 같지는 않은데요 ^^; 저보다 늦게 시작한 동생이 레벨 더 높아서;;;
    제가 원래 울티마온라인에서도 스킬머신이라 불렸다는;;;

    휴즈 럭키는 그냥 가설일뿐입니다. ^^;
    무료일때도 몇번 터진적 있어요;;

  2. 15살에 레벨 32라니..원래 렙업속도가 다 이런가요? 빠르다 빨라-_-;;
    아무래도 저도 유료결제해서 게임을 하던가 해야겠네요. 휴즈럭키가 유료에서밖에 안터지면 치명적.

  3. 앗~! 제발도 함께 나왔네요 저구두 살려고 알바를 열심히 했는데 피부가 너무 썬탠을 해서 눈에 안띄는거 있죠 애들이 아무도 몰라 봐요 섭하게 시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