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에서 Google 리더 빠르게 하기

나는 RSS리더로 구글 리더를 사용하고 있다. PC와 넷북, 스마트폰에 전부 동일하게 읽은 글을 동기화 할수 있고, 내 컴퓨터의 자원을 사용하지 않아 잇점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넷북처럼 처리능력이 약한 경우 크롬 웹브라우저+구글 리더 조합은 매우 유용하다.

그런데 구글+가 생기고 구글 리더가 개편되었는데, 갑자기 구글 리더가 느려졌다. PC에서는 별 차이가 없는데 넷북에서는 유난히 느려졌다. 로딩속도는 비슷한데 스크롤 할 때 버벅 거린다.

이유는 바로 +1기능 때문이다. 구글 리더는 스크롤 할 때, 다음 2,3개의 글을 캐싱하는데, 그때마다 글들의 +1 수치를 읽어오느라 속도가 느려지는 것이다. +1 위젯을 블로그에 달아도 마찬가지로 블로그 로딩이 몇초 더 걸릴 정도로 +1은 무게감이 큰 기능이다. 구글이 저정도로 밖에 못만드는지가 의문이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스크린샷과 같이 Adblock Plus나 기타 차단기능이 있는 확장기능에 plusone.google.com 을 추가하면 된다.

그러면 예전 개편하기 전 구글 리더의 속도가 나온다. 다만 구글 리더의 +1 버튼들이 사라진다. (구글+ 서비스와 +1은 별도의 서비스라서 구글+ 사용에는 지장이 없다)

이 설정의 단점은,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등에 삽입된 +1 위젯들도 모조리 사라진다. +1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의 +1 버튼 확장기능을 이용하는 수밖에…-_-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개

  1. 저도 그 편리함에 데탑/넷북/폰 다 웹으로 읽기를 애용하고 있지만 딱히 느려지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개편의 분위기 변신이 너무 커서 그랬나..한번 적용해봐야겠네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