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2.0 아쉬운 점 몇 가지

파이어폭스 2.0을 쓴지 이틀이 되었다. 아직 사용하던 확장기능들이 2.0용으로 발표되지 않은것도 조금 불만이지만 그건 시간이 해결해줄테고…. 그밖에 다소 아쉬운 점이 눈에 띠는데 정리해보겠다.

1. 문서중의 입력커서
파이어폭스 2.0에 생긴건지, 그전에도 있던건지 확실치는 않지만, 문서중에 깜빡이는 입력커서(정확히 말하면 Caret)이 생긴다. 마우스로 문서 중간을 찍으면 거기로 옮겨간다. 만약 큰 테이블이나 이미지옆에 입력커서가 생기면 거대하게 위아래로 긴 입력커서가 깜빡 깜빡…무진장 거슬린다;;

저건 원래 입력란에만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2. 입력란에 입력커서 사라짐
태터툴스의 버그인지도 모르지만, 태터툴스와 몇몇 웹 입력 페이지에서 잘 보이던 입력커서가 사라졌다 나타나다 하곤 한다. 잘 사용하다가 혼돈이 된다.

3. 링크 클릭시 페이지 스크롤 초기화
몇몇 웹페이지에서 링크(페이지 번호라던가)를 클릭할 때 링크 이동이 안되고 페이지 맨 위로 페이지 업되는 현상이 보였다. 때로는 너무 자주 그래서 짜증 만땅…

안전모드에서도 그런거 보니 확장기능이나 설정 때문에 생긴 오류는 아닌듯…
오른쪽 클릭이 막힌 사이트에서 주로 발생하는것으로 보아 1번 입력커서 문제와 포커스 이벤트가 얽혀서 생긴건 아닌가 의심도 해본다.

4. IE Tab
작업관리자를 보고 있으면….IE탭 사용시 메모리사용량이 찔끔찔끔 계속 올라간다..

이 정도랄까….

ps
전에 재미있는 오류가 있다고 적었던 다운로드 창은 멋지게 바뀌어서 마음에 든다.

ps.
paper님 덕분에 1,3번을 해결했습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5개

  1. 안녕하세요.
    설정-고급-일반-접근성-커서 키를 항상 페이지 내에서 사용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1번과 같이 문서 내에 커서 표시가 나타납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