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아닌 웹브라우저로 마비노기 홈페이지 이용하기

리눅스등 다른 OS에는 IE웹브라우저가 없습니다. 윈도에서도 사실 바이러스나 시스템 안정성등을 위해서 IE를 안쓰는게 좋죠.

다른 웹브라우저로 마비노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에 대해 정리합니다.

  1. IE가 아닌 웹브라우저에서는 마비노기 홈페이지 주소 http://www.mabinogi.com 로 들어가면 플래시 동영상을 넘길수가 없어서 하위 주소로 들어가야 합니다.
  2. 그러나 메인 페이지도 http://www.mabinogi.com/C3/ 는 키보드 보안 솔루션(액티브X)를 설치하라고 강요하기 때문에, 더 하위인 게시판 주소로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렘서버 게시판 http://www.mabinogi.com/C3/Board/userbbs.asp?aid=28
  3. 파이어폭스도 이용할 수는 있으나, OTP 입력 페이지가 안보입니다. OTP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크롬(혹은 크로미움)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글쓰기를 할때, 리치 인터페이스가 아닌 그냥 텍스트에어리어가 뜹니다. 따라서 이모티콘이나 드래그앤 드롭에 의한 그림 삽입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HTML태그들을 직접 입력하는것은 먹힙니다. 예를 들어 글만 입력해서는 줄바꾸기가 안되는데, <br>태그를 직접 입력하면 먹힙니다.
  5. 댓글 쓰기를 할때는 “등록”버튼이 먹히지 않습니다. 대신 엔터를 치면 댓글등록이 되버립니다. 줄바꿈은 쉬프트+엔터를 눌러야 합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