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제를 먹고 좋아진 눈

요즘 종합비타민에 대해 별로 효과가 없다거나 안좋은 점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가끔 보도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런 연구결과가 정설이 되기까지 기다리며, 종합비타민제 복용을 옹호하는 입장이다. 어렸을 때부터 신경쓰던 문제 한가지를 종합비타민으로 고쳤기 때문이다.

어렸을 때 나는 야채를 잘 먹지 않는 편식을 했다. 김치류와 상추, 오이, 배추, 무 외에는 거의 안먹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야맹증 비슷한 증세가 있었다.

아주 어두운 밤중에는 시야가 위와 같은 모양의 녹색 빛이 가득찼다. 밝을 때 시력은 1.5에 가까울 정도로 좋았고, 빛이 약간만 있어도 물체를 보는데는 지장이 없었지만, 잘 때 불을 꺼서 아주 어두우면 저런 식으로 녹색 빛이 아른거려서 무진장 신경 쓰이는 것이었다. 작정하고 녹황색 야채를 먹어본 적도 있고, 성장하고 나서는 편식이 나아졌는데도 이 증세는 별로 나아지지 않았다.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으니 병원은 안가서 정확한 병명은 모른다.

그러다가 개선된건 직장에서 피로를 느껴서 종합 비타민제를 구입해 먹고 나서이다. 비타민제를 매일 먹고 1달쯤 지나자 어느새 저 증상이 사라져 있었다. 나중에 비타민제가 다 떨어져 복용을 끊었는데, 1년쯤 후에 저 증상이 미세하게 다시 돌아왔고, 또 비타민제를 먹자 없어졌다. 그 후로는 꾸준히 먹고 있다.

ps. 혹시 저 증세가 뭔지 정확히 아시는 분 있으면 조언 바랍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