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ts vs. Zombies 안드로이드 버전의 Mystery Sprouts 버그

식좀에는 Mystery Sprouts 라는 아이템이 세가지 있는데, 각각 젠가든에 없는 식물을 25%, 50%, 100% 확률로 뽑아주는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이 존재하는 이유는 Enlightened라는 도전과제 때문이다. Enlightened는 젠가든에 모든 식물을 키우는 도전과제인데, 랜덤하게 씨앗을 얻는 방식으로는 이룩하기 어려운 도전과제이기 때문이다. 수십가지 식물중 1~5개 정도 모으지 못했을 때, 모으지 못한 식물을 랜덤으로 얻기란 로또에 가깝다. 이 때 코인으로 Mystery Sprouts를 사면 더 쉽게 도전과제를 깰 수 있다.

문제는 안드로이드 버전에는 100% Mystery Sprouts가 이미 있는 식물을 준다는 것이다. 무조건 없는 식물만 줘야 하는 100% Mystery Sprouts가 이미 있는 식물을 주로 주는 것은 확실히 버그나 오작동이다. (25%나 50%는 실제 확률이 얼마인지 알수 없으니 버그여부를 알수는 없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의 Enlightened 도전과제가 엄청난 난이도로 바뀌어 버린다.

이미 사람들도 이 문제를 알고 있다 http://forums.popcap.com/showthread.php?5845-Problem-with-Mystery-Sprouts-on-Android

지난 1월중에 있던 업데이트에서도 이 버그는 해결되지 않았다. 그걸 확인하느라 들어간 내 코인들이 아까워…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