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와이파이 문제에 대한 KT의 답변

질문

LG G2 사용자입니다.

이게 와이파이가 켜져 있으면 근처의 올레 와이파이를 무조건 연결하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올레 와이파이중에 거리가 멀거나, 인터넷 상태가 불량인 것이 많습니다.
덕분에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을 하다가 중간에 인터넷이 끊겨버립니다.

올레와이파이 설정은 삭제가 안됩니다.

고급설정에서 ‘인터넷 사용불가’ 설정을 켜서 불량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끊는 방법도 있는데, 그래도 인터넷이 잠시 몇초간 끊기는 것은 막을 수가 없더군요.

와이파이를 끄고 돌아다니는 방법도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지도를 사용하거나 할때 반복적으로 켜라고 안내하는데다가, 집이나 사무실에 도착할때마다 다시 와이파이를 켜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무리 통신사 망의 부하를 분산하려고 하는 정책이라지만, 이렇게 강제로 와이파이에 접속하게 하고, 선택할 수 없게 하는 기능을 탑재하지 마세요. 피쳐폰 때 이통사가 원하는 기능을 넣고 빼던 갑질과 다를게 뭔가요.

답변

안녕하세요? 김영찬 고객님~
올레 고객센터 남진아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메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올레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는 방법을 문의하셨군요.
먼저, 본의 아니게 서비스 이용에 불편 끼쳐 죄송합니다.

올레 와이파이는 전국의 대학교, 은행 또는 관공서, 쇼핑몰, 지하철 등에 KT에 올레 와이파이 AP(Access Point)를 설치하여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데이터 플러스 부가서비스 또는 일부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객님 정보 확인 시 올레 와이파이가 무료 제공되는 요금제이기에 별도 아이디/패스워드 인증 없이 자동연결 가능합니다.

아울러 스마트폰에 와이파이를 활성화해놓은 경우 단말기에서 와이파이 먼저 접속 시도하게 되는데요.

해당 부분은 KT에서 제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 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너무나 번거로우시겠지만, 단말기 설정에서 와이파이
접속을 비활성화하시고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귀중한 시간 내어 문의하셨는데,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김영찬 고객님~
항상 성심성의껏 고객님의 입장에서 답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올레 고객센터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결국 방법이 없다는 소리. 커롬 깔아야 하나…
(그런데 올레는 고객센터에서 이메일상담문의를 해도, 왜 올레에 로그인해서 봐야 하는거지….이메일로는 ‘로그인해서 답변을 보라’고 오기만 하고…)

LG전자에 문의한건 답이 없는 상태.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폰 쓰고 있는데요 위치정보 정확도를 올리기 위해서 항시 와이파이를 켜고 다니는데 저도 자동연결떄문에 이런 불편 많이 겪어 봤어서 상당히 공감됩니다.
    위치정보 정확도 그렇게 필요 없지만 앱에서 그런 메시지를 계속 뛰우는점이 마음에 안듭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KT에서 만들어놓은 와이파이 연결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오픈된 와이파이로는 자동으로 연결해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1. 이통사 입김이 가해지는 안드로이드폰만 그런줄 알았더니…아이폰도 비슷한게 있군요.
      저는 일단 tasker라고 안드로이드용 자동화 앱이 있는데(IFTTT 비슷한),
      그걸로 올레와이파이에 연결했을 경우 와이파이 자체를 끄고 20분뒤에 다시 켜도록 해놨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