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모바일 USB 6포트 멀티충전기 TCH-A956 사용기

3808043_1

저가형 6포트 멀티 충전기. LG기기에 최적화되었다느니 뭐니 홍보문구가 있던데, 같은 기기를 SK등에서도 로고만 바꿔 판적 있기 때문에 개소리 되겠음. OEM공급 받은 듯.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배송비 무료로 팔길래 질렀다.

제품 외관은 뭐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만원짜리 치고는 충분히 잘 만들었다. 모서리 부분 금속처리가 다칠정도는 아니지만 약간 거칠다.

충전은 잘 되는데 퀄컴 퀵 차지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10A를 각 포트에 분할하여 기기별로 적절한 전류를 보내는 식으로 사용한다고.

다만 기기마다 충전속도 차이가 나는데, 예를 들어 내 ASUS 미모패드 8 LTE와 샤오미 홍미노트3프로는 거의 같은 4000mAh 용량 배터리인데 충전 속도가 다르다. 90%에서 100%로 가는 마지막 10%를 충전하는 속도가 각각 35분, 9분이 걸릴 정도로 차이가 크다.
그렇다면 홍미노트3프로는 1시간반이면 충전이 가능하다는 소리인데… 거의 퀄컴 퀵 차지급 속도 아닌가? 아무래도 가능한 기기는 전류를 더 보내거나 하는 알고리즘이 있긴 한듯.

그리고 4개이상의 기기를 연결하면 개당 전류를 떨어트린다는 이야기도 있다. 아마 최대 전류가 10A분이라서 그런 듯 하다.

어째튼 잘 쓰고 있다. 책상에 하나 붙여 놓으면 든든하다.

끝.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