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낚은 불법 다운로드족들.

[이미지 파일 손실]

제 블로그는 상단에 “다운로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만든 프로그램들을 전시하던 메뉴인데요, 덕분에 검색엔진들에 불법 다운로드족들을 낚는 효과(?)가 있습니다 -_-; 저 리스트가 오늘 낚은 성과입니다. 보통 하루에 10~40명정도 낚입니다.

불쌍한 사람들입니다. 검색엔진으로 블로그를 검색해 영화나 게임을 다운받으려 하다니. 불법일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없죠.

재미있는 점은, 리퍼러중 압도적으로 ‘야후’가 많습니다. 검색엔진시장이 사실상 네이버의 독점과 다음의 옆구리 간지럽히기인 상태인것에 비해서 흥미로운 점이죠.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다는 ‘야후 꾸러기’ 서비스 덕분일까요?

영화나 음악 관련 업체들은 이런거 보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 일개 개인 블로그에 저정도로 낚이는 거보면 보통 숫자가 아닌데. 저같으면 저들이 제대로 다운받는 방법을 배우기전에, 합법적으로 돈내고 다운받게 유도할 궁리를 할거 같습니다만, 똑똑하신 분들이 알아서 잘 하려나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14개

  1. 제가 살면서 이런 우연은 처음입니다.
    이글을 보고 제 블로그로 돌아갔더니 드라코님 댓글이 있더라는…
    이제 저도 글만 보고 사라지지 않고 댓글 열심히 달라는 신의 계시인가 봅니다.ㅠㅠ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