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제 블로그에는 구글 에드센스 광고가 달려 있습니다. 계정비용과 도메인 비용만을 위한 소박한 목적이라 본문글의 밑에 붙어 있습니다만, 그것조차 불편하거나 보기 싫으신 분들이 있겠지요.

그래서 광고 차단 방법을 대충 소개하고 면죄부를 얻으려 이 글을 씁니다. 훗.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미지 파일 손실]

IE Toy – http://ietoy.tistory.com

IE Toy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시절에 부족했던 팝업차단이나 비밀번호저장, 보완적인 기능을 수행해서 유명해진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시절에는 효용이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쓸만하고 특히 광고 차단 기능은 무척 깔끔하게 돌아갑니다. 현재 2.0 베타버전이 공개되고 있는데, 2.0은 IE7만 지원합니다.

[이미지 파일 손실]

 

IE7Pro – http://www.ie7pro.com

IE7Pro는 IE6과 IE7을 동시에 지원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애드온 소프트웨어입니다. 광고 차단뿐 아니라 그리스 몽키나 마우스 제스쳐, 강력한 탭 기능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파이어폭스 못지 않게 쓰려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파이어폭스

[이미지 파일 손실]

Adblock Plus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1865

파이어폭스는 풍부한 확장기능을 빼면 시체죠. 광고 차단기능도 가장 강력한 확장기능이 있습니다. 설치만 하면 구글 애드센스등의 유명한 광고가 차단되고, 새로운 광고도 사용자가 쉽게 플래시 광고나 자바 스크립트 광고위에 생기는 탭을 클릭해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옵션에서 광고차단 기능을 켜는것만으로, 제 블로그의 광고는 안보이게 될것입니다. 다른 블로그나 페이지에서도 광고가 차단되면 로딩속도도 빠르고 눈도 편해지니 적극 추천합니다. 뭐 저야 계정비과 도메인비만 벌면 되니 상관없고. ㅎㅎㅎ

IE나 FF이외의 브라우저를 쓰시는 분들은, 뭐…알아서 잘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9개

  1. 본인 블로그의 광고제거법을 이렇게 공개하시다니
    무척이나 용기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자신은 광고다는걸 별로 안좋아하는편인데..
    뭐 사람마다 취향은 다른거니까요~~~

    1.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람없이는 뭔가 잘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구글 에드센스는 제 작은 보람이 되어주기도 하죠. ^^; 다만 불편하지 않게 글 아래쪽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