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에서 Visual Studio Code가 파일 변경을 인식하지 못할 때

요즘 Visual Studio Code를 주력 편집기로 사용중이다. 좀 무겁지만 편리한 기능이 많고 커스터마이징이 잘 되서 정말 좋은 듯.

sftp 확장기능을 설치해 놓고 sftp설정에서 uploadOnSave와 downloadOnOpen 설정을 해 두면, 예전에 쓰던 EditPlus 의 ftp 기능처럼 사용할 수도 있어서 급할 때 편리하다.

그런데 윈도우에서는 downloadOnOpen 를 설정해 두면 파일을 열었을 때 원격에서 받아서 갱신한다음 다시 파일을 여는데, 우분투 18.04에서 이게 작동하지 않는 것이었다. 파일 갱신은 잘 되는데, vs code가 파일 변경을 파악하지 못하고 그대로 예전 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황. 실수하면 갱신한 내용을 날려버릴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해결방법을 찾아봤다.

일단은 vs code 설정에서 실험적인 파일 와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다운로드 후에 잘 인식되어 내용이 갱신된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