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5.0 Bebo 업데이트

말 많던 워드프레스 5.0이 업데이트 되었다. 크게 바뀐건 구텐베르그 에디터와 신규 twenty nineteen 테마이다.

일단 구텐베르그 에디터는 방향성에는 동의하는 편이다. 여러 객체를 임베드할 때 편리해진 면도 있고, 문단 구분 같은게 분명해진 것도 좋다.
그런데 버그는 확실히 많은 듯. 태그에 & 같은 특수문자를 넣거나 몇몇 세팅할 때 오류가 나면서 복원하겠냐는 걸 물어봐서 상당히 불안하다. 그리고 편집기 자체가 아직 번역도 전혀 안되어 있다.
플러그인을 깔면 예전 편집기로 쓸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한 사람은 설치해 쓰기를.

twenty nineteen 테마는 생각보다 영 별로이다. 영문 사이트에는 좀 괜찮을지 몰라도, 한국어 사이트에는 그냥 만들다 만 블로그 같다. 심하면 그냥 css없어서 깨져 있는 블로그 같다. 워드프레스에서 홍보하기로 “A Stunning New Default Theme” 라는데 …다른 의미로 Stunning 하다.

워드프레스 5.0은 내년까지 계속 문제를 수정할 계획인 것 같으니, 걱정되는 사람은 업데이트를 미루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다.

ps. 2019-01-16 이제 구텐베르그 편집기가 한글화 되고 잔버그들도 많이 개선됐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개

  1. 이 블로그만 봐도 신규 테마가 얼마나 개판(?)인지 깨닫게 해주죠 ㅋㅋㅋㅋ
    테마 최대한 수정 안하고 쓰는 방향으로 갈려고 하는 중이라 신규테마 현재 고민중..
    일단은 저도 적용은 했는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