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야후 블로그 랭킹

야후에서 블로그 랭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검색을 하면 해당 블로그의 랭킹도 보여주고

0

이런 랭킹 뱃지도 만들어준다.

문제는…

우선, 내 블로그 랭킹이 66763등이라는 것이 불만이다. 간단히 반올림해서 6만7천등이다. -_-; 그냥 그런거라면 이해하겠는데, 글이 100여개밖에 수집이 안되어 있고, 글의 숫자는 랭킹에 가장 큰 변수라고 하니 좀 억울하다. robots.txt에 sitemap 파일설정까지 해놨기 때문에 수집이 잘 안되어 있다는건 이해가 안되기도 하다. (robots.txt에 sitemap을 지정하는 것은 원래 비표준적인 설정이지만 구글과 야후등에서 지지하고 있는 형식이기도 하다)

‘draco의 궁시렁궁시렁’이라는 블로그는 잡담 블로그였는데, 이글루스가 모 기업에 대한 비판글을 블라인드처리하는 것을 보고 열받아서 전부 초기화 시켜버렸다. 한참되었는데 아직도 리스트에 남아 있구나. blog2/draco도 아예 없애버린 블로그인데도 순위가 있다…

ubuntu/draco는 가끔만 글을 쓰는 블로그니 저럴수도 있고…

가장 흥미로운것은 ‘draco의 디카정보’인데, 저 블로그도 글을 좀 쓰다가 없애버린 블로그이다. 그런데 나중에 다른 분이 같은 주소로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발행하기 시작했다. 야후의 자료에는 글쓴이에 대한 정보는 바뀌었어도, 블로그 제목은 고정되는 모양이다 -_-;  카미이유님이라는 분께는 좀 미안스럽다.

야후의 서비스 시도는 매우 흥미롭지만…좀더 블로거들에게 불만이 적도록 자료를 더 모으고 평가를 잘 해주었으면 한다.

-_- 난 최소한 1만등내에는 들어갈줄 알았어…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 Responses

  1. Mizar 댓글:

    저런.;;; Draco님께서 6만위 밖이라니 그건 좀 놀라운 일이네요.;
    그나저나 저도 처음에는 글 숫자가 절대적인 것인가 했는데 그건 또 아닌 것 같더군요.. 글 숫자가 4000, 5000씩 되는 네이버 블로그들이 1000위 혹은 그 이하에 있더군요..
    오히려 개인적으론느 야후 블로그 랭킹이 상당히 이글루스 친화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상위에 이글루스 블로거가 대부분이더군요.;;;

    일단, 저 글수라는게 제 블로그를 살펴보니 특정 시기 이후로 야후에서 검색된 글들의 숫자를 이야기하는 것 같긴 합니다.

    • Draco 댓글:

      이글루스 친화적이라….
      하긴 제 친구가 이글루스 블로그인데…잘 알려지지 않았던 블로그인데도(글은 참 노력해서 쓰지만) 1000등정도되더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에 블로그를 알린 1등공신 서비스이고, 좋은 블로그가 많으니 좀더 쳐줘야 하긴 하겠지요.
      좀더 노력해야겠습니다.
      구글만 신경써서 검색에도 좀더 잘나오게 겨우 했는데, 야후가 뒤통수를 때리네요 ^^;
      말씀 감사합니다.

  2. 리넨 댓글:

    그런데 가지고계신 블로그 갯수가 무섭군요. 덜덜덜 -ㅂ-

  3. 인게이지 댓글:

    저는 46015위……… 이겼다?
    방문자수가 더 많은 Draco님이 뒤로 쳐진다는게 조금…

  4. hiper 댓글:

    저는 34349위네요. 제꺼같은 스팸-_- 블로그도 5만위 안에 들 수 있다니;;

    • Draco 댓글:

      스팸이라뇨 뭔말씀을 ^^;
      전 개인적인 내용이 많은 블로그가 더 좋습니다. ……그런 블로그는 방문해도 뭐라고하면 참견같아서 댓글은 잘 안달지만요..;;

  5. 은파리 댓글:

    저는 나의 순위 보고 싶지 않네요…. 소심모드..^^

  6. sooop 댓글:

    전 wireframe으로 검색했더니…
    엉엉 안나와요;;;
    – _- 티스토리에 만들어 놓고는 글 거의 안쓰는 블로그는 60만 어쩌구.. – _-;;; 본래 블로그는 아예 없다고 해서 상처 하나도 받았음;

  7. 웹초보 댓글:

    저는 23만등 나오네요.. ㅎ

  8. 라디오키즈 댓글:

    제 블로그 글도 600건 정도만 수집됐더라고요.=_=^;;

  9. 페니웨이™ 댓글:

    저는 6천 몇등이라는… 높은건가요?

  10. 데굴대굴 댓글:

    저는 16000정도.. 으음.. 이거 신뢰가 매우 안되는듯…

  11. 지나가다 댓글:

    야후에 배후세력이 있음(음모론) 흐흐 ~

  12. Mr.Dust 댓글:

    허헛.. 이거 어제부터 유명한 거였군요.
    그나저나 전 이글루스도 아닌데.. 방문자수도 로봇제외 플러그인 다시 설치하니(전에 이사하면서 빼먹은..) 방문자도 절반으로 줄었는데.. ;;

  13. EPL 댓글:

    저는 뭐 순위에서도 없네요 힛힛힛

    워낙 시작한지가 얼마 안되놔서리 ㅡ.ㅜ

  14. 슈퍼高기사 댓글:

    으흠…..저는 야후 블로그랭킹이 21만위였다죠…..
    방문자도 적고, 그렇다고 추천받은 포스팅도 적으니 제겐 어느정도 맞는 랭킹인듯 합니다.

  15. 떠돌이 댓글:

    Draco님의 순위는 정말 말이 안됩니다…=_=;;;; 제 블로그 같은 스팸로그보다 낮다니요.. 정말 이글루스와 야후와 뭔가가 있는걸까요? 기준이 뭐인지 심히 궁금…-_-

  16. Cherry양 댓글:

    안녕하세요.
    16만등 블로거입니다. >_< ........ㅡ.ㅡ;;;

  17. 이드,,, 댓글:

    이런것도 있군요 저는 190404위네요 켁~ ^^;;;

  18. 라디오키즈 댓글:

    정말 아쉬웠던 건… 600건 수집글 중 521건만 제글이고 나머지는 펌글이라고 평가했다는 점입니다.

    ㅠㅠ 전 그리 펌을 한적이 없는데… 도대체 무슨 기준으로…

  19. 야매 댓글:

    저는 707,982등이라네요.
    근데 랭킹 뱃찌는 어디서 만들어요?

  20. 지인우인 댓글:

    저는 359위내요. 높아서 좋긴 한데, 정확히 산출 근거가 뭔지 궁금하내요.

    • Draco 댓글:

      오 높으시네요.
      산출 근거는….수집된 글이 많고,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링크되면 높다고 합니다만, 약간 부정확한듯합니다.

  21. ohmynux 댓글:

    드라코님이하면 혹시 드라코 카운터의??

    사실 이라면 방갑네요 ㅎㅎ 암튼 …

    업데이트 되면서 뱃지의 등수도 올라간다 하던데 ^^;

    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순위가 안습이네요

    100,000위 안에 언제쯤 들갈련지 ^^;

    • Draco 댓글:

      네. 그 카운터 제작자입니다. ^^; 제 이름을 알릴 방법중 하나로 만들었는데, 버그가 많아서 고치느라 고생중인…하하하;;
      블로그는 너무 순위생각하지 말고 그냥 꾸준히 5년후를 생각하며 하시는게 맞을거 같아요. ^^ 제 블로그도 별 내용은 없지만 몇년 하다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을 만날수 있어서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1. 2008년 6월 29일 일요일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최근 야후 블로그 랭킹 서비스가 오픈을 했습니다. 메타사이트에서부터 생기기 시작한 블로그 랭킹 서비스들이 블로그 서비스 업체들에게 옮겨타더니 최근에는 이런 서비스들에 대한 기획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서비스들이 오픈되고 나면 항상 보게되는 것이 상위에 랭크된 블로거들의 자축 메시지와 그렇지 못한 블로거들의 한숨섞인 메시지들인 것 같습니다.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하고 지나갈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서비스들이..

  2. 2008년 7월 2일 수요일

    Draco님의 내 야후 블로그 랭킹 이라는 글을 읽고 과연 내 블로그는 몇위일까라는 의문이 남기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정확히 알려 주는 곳도 없고 어디에서 제공 해주는 랭킹을 믿어야 할지도 몰라 일단 Draco님과 마찬가지로 야후를 먼저 가봤습니다. 제 블로그가 최소한 10,000등 안에는 속해 있을것으로 예상했는데 세상에 707,982등이라니…. 그럼 도데체 꼴찌는 몇등일까라는 의문까지 들기 시작했습니다. 어쨌든 야후는 접고 블로그코리아에 들어..

  3. 2008년 7월 4일 금요일

    요즘 블로그 랭킹 관련 여러가지 시도들이 여기저기서 들리고 있다. 이 중에 대표적으로 손으로 골라낸 랭킹을 찾아보자면 한RSS의 인기 RSS 리스트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나라 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RSS 구독 사이트의 구독자 수를 기반으로 골라내는 것이므로 사람손의 대표주자로 손색이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최근에 나온 야후 블로그 랭킹 이라는게 있다. 야후랭킹에 관한 설명을 보면 사람손 없이 기계적으로 랭킹을 계산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