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중인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Adblock Plus

각종 광고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게 해주는 유용한 툴이다. 광고뿐 아니라 표시되지 않았으면 하는 요소를 쉽게 등록해 페이지 로딩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Fission

애플의 사파리에서처럼, 페이지 로딩상태가 주소표시줄 배경색으로 표시되도록 한다.
관련글

Foxmarks Bookmark Synchronizer

파이어폭스의 북마크를 서버에 업로드하여 싱크한다. 여러 컴퓨터나 OS에서 파이어폭스를 쓴다면 매우 유용한 확장기능이다. 개인적으로 Google Browser Sync를 좋아했으나, 파이어폭스3용으로는 나오지 않아서 대신 쓰는 확장기능이다. 북마크 싱크용으로는 무척 좋으나, 비밀번호등을 저장하지 않아서 아쉽다.
Mozilla Labs의 Weave가 안정적이 되면 옮겨갈지도.

LightSMS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SMS문자 메시지를 보낼수 있도록 해주는 유용한 툴이다. T월드 로그인을 해야 하므로 SKT가입자만 가능하다.

Locationbar²

파이어폭스 주소표시줄에서 도메인 부분을 강조하고, 깨진 주소 인코딩을 고쳐주며, 기타 마우스를 클릭하면 주소 전체를 선택해준다든지 하는 편리한 확장기능이다.

Stop Autoplay

갑자기 실행되는 배경음악이나 동영상때문에 불편하거나 컴퓨터가 느려지는가? 설치하라!

Tiny Menu

파이어폭스는 메뉴가 항상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IE7에 비해 공간활용이 떨어지는 편이다. 이 확장기능으로 메뉴를 최소화 시켜버릴수 있다.

Firebug

스크린샷에는 없지만, 다른 프로파일에 설치해서 쓰는 확장기능이다. 웹페이지에서 HTML, DOM, Style, JavaScript등을 바로 살펴보고, 조작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웹디자이너나 코더, 개발자에겐 필수 툴이라고 할 수 있다. 단점은, 항상 켜두면 페이지 처리가 느려지기 때문에, 필요할때만 켜도록 옵션을 조절해야 한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14개

  1. Firebug 이거 멋진데요?
    전에 희주님이 알려주신 View Source Chart 를 잘 쓰고 있었는데 Firefox 3.0 을 지원하지 못해 속상했었죠. 근데 호~ Firebug 가 훨씬 나아보이네요. 🙂

  2. 대부분 제가 쓰는 파폭 플러그인을 쓰시니 정말 반갑습니다~

    음…..저는 광고를 막은 프로그램으로 Flashblock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종량제를 시행하고 있는 뉴질랜드에서 플래시를 본다는것은 그야말로 죽음이죠!)

    그런데 드라코님의 포스팅을 보니까 드라코님께서는 Flashblock 를 사용하지 않고 Adblock 를 사용하시는군요..
    Flashblock 와 Adblock 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만약에 Adblock가 좋으면 바꾸려구요~^^

    1. Flashblock은 플래시를 일단 표시하지 않고 필요하면 재생시키는 방식입니다.

      Adblock Plus는 (Adblock 과 Adblock Plus는 다른 확장기능이더군요) 특정 키워드를 바탕으로 필터링을 합니다. .swf라는 필터가 있거나 추가되면 .swf라는 파일은 다 필터링하고, AD_ 라는 필터가 있으면 AD_로 시작하는 파일은 다 막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플래시가 아닌 구글 에드센스나 여러 광고를 막고, 원하면 광고가 아닌 요소도 차단할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레몬펜이 설치된 블로그들이 느리길래 레몬팬의 실행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필터로 넣어서 실행을 막고 있지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