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고객님고객님.png)
고객님고객님은 구글+에서 연재하던 쇼핑몰 고객센터 상담 일화이다. 이 내용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고객을 노출하지 않기 위해, 또 내용전달이 용이하도록 다소 각색되어 있음을 알려드린다.
이번편은 쇼핑몰쪽에서 고민해 봐야 할 내용이 많은 듯.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0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1-어떤-상품의-가격과-최소구매수량을-문의하는-이메일이-옴-2-1개-구입시-얼마-10개-구입시-얼마-100개부터-.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1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로그아웃을-하면-장바구니나-회원정보에-들어갈-수-없는게-불편하니-개선해달라는-요청이-들어옴-그냥-기각-.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2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어차피-우리나라-쇼핑몰-UI가-편리한-것도-아니고-결제-플러그인-설치는-없어지기-요원하니-전화나-팩스로-주문을-.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3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다음에서-검색해서-귀사-홈페이지로-들어왔습니다-그런데-로그인을-하려고-해도-없는-아이디라고-나오네요-다음-아이디-.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4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계좌이체-은행-선택-항목에서-기업은-IBK기업은행을-뜻하는-것입니다-기업-고객이면-선택하라는-뜻이-아니에요-.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5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상품-A를-주문하려다-B를-주문한-고객-문자-이메일-주문내역-아무것도-확인-안하고-상품을-받고-나서야-잘못-주문-.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6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쇼핑몰-대표-이메일로-10여가지-상품을-몇개씩-주문한다라는-이메일이-왔다-이메일로는-주문을-받지-않기-때문에-나는-.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7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고객-주문한게-불량이어서-반품해줘요-직원-그러신가요-죄송하지만-불량품의-경우는-저희가-일단-상품을-받은-후에-.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8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이메일-문의-제가-귀하의-웹서비스를-이용하는-도중에-컴퓨터가-멈추더니-완전히-꺼지고-말았습니다-기존에-다른-작업중에-.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9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고객-회원가입을-하려는데-넘어가지-않습니다-직원-뭐라고-안내가-나오나요-고객-약관에-동의하라고-나오기만-.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a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사이트에서-뭔가-안된다는-문의의-80는-IE-인터넷-옵션-고급-원래대로-버튼을-이용하라고-하면-해결되더라-.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b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고객-이게-지금-딱-안나와버리는데-이게-이게-나-어떤게-안되신다는-말씀이신가요-고객-그러니까-진행-.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c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고객이-이틀전에-꼭-필요한-중요한-주문을-하려고-했는데-전화가-와서-잊어먹었다고-함-오늘-필요한데-어쩌냐고-문의-.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d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고객-OOO-상품에-XXX수치가-잘못-표기되어-있습니다-직원-아-그런가요-불편을-드려-죄송합니다-이-제품-.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e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잔액-부족으로-체크카드-결제가-승인-실패-뜬-고객님이-계속-반복적으로-결제시도를-하고-있다-_-8번째-.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8/12/fScreenshot_2018-12-28-고객님고객님-전에도-비슷한-분들-있었지만-업그레이드-1-고객이-재고-2개-남은-상품을-2개-주문함-2-주문후-시스템이-당-.png)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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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고객님은 구글+에서 연재하던 쇼핑몰 고객센터 상담 일화이다. 이 내용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고객을 노출하지 않기 위해, 또 내용전달이 용이하도록 다소 각색되어 있음을 알려드린다.
이번편은 쇼핑몰쪽에서 고민해 봐야 할 내용이 많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