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는 설치형 블로그를 무시한다?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들은, 게임의 홈페이지가 홍보용 사이트나 계정관리의 차원에서 밖에 이용되고 있지 않지만, 마비노기는 온라인 게임으로서는 흔치 않게 홈페이지의 커뮤니티가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있지요. 마비노기 홈페이지 자체가 게임처럼 아바타를 최대한 활용하고 자기 표현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도 하구요.

다만 상당히 불만인 점이…

블로그&홈피 입력 항목에 6가지 선택항목만 있다는 점입니다.
설치형 블로그나, 개인계정 홈페이지, 아니면 저 6가지 이외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등록조차 할 수가 없습니다. (세이클럽 홈피 선택항목은 최근에 추가 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몇번 건의도 해봤지만 다른 요청은 형식적으로나마 바로바로 답변을 해주면서,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답변이 없군요.

자신들과 홍보 계약이라도 한 업체의 블로그 서비스만 연계해주는 것일까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Responses

  1. 쩡키 댓글:

    올블로그에 등록을 하고 후끈후끈 포스터를 보던 중 드라코님의 글을 보게 되었네요. 역시나 블로그 세상은 좁은 것 같습니다.
    요즘 전 마비노기 20살만들려고 묵혀두다 보니 흥미가 떨어져서 접속은 안하고 있습니다. ^^;;

  2. Draco 댓글:

    쩡키 // 블로그 세상은 좁죠..ㅋㅋ
    여러가지 네트워크로 거미줄을 형성하고 있는 진정한 웹이 블로그니까요.

  3. 육현 댓글:

    쩝 그렇고 그런 것이지요…
    (저도 맨날 저런류의 건의사항을 하루에도 수백건씩 접합니다. -_-)

  4. N.com 댓글:

    어쩌다 이 글을 보고 글 남깁니다(…)
    저거 저럴 수 밖에 없는게 저런거 말고 사용자가 직업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할 수 있게 해놓으면 사용자가 이상한 액티브X가 가득한 사이트로 연결 시켜놓고 자기 홈페이지로 와서 방명록에 글남겨 달라거나 그런 짓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일 꺼에요. 저희 사이트도 사용자가 직접 사이트를 입력할 수 있게 해놓고 뭐 그랬더니 아주 가관이어서 저 만행을 저질러 놓은게 이해가 가더라구요.
    그리고 블로그나 미니홈피의 서비스회사의 갯수가 얼마 없는건 저도 잘 모르겠; 그냥 목록이나 아이콘 추가하기가 지저분하거나 귀찮거나 관리하기 아햏햏하거나 다 추가해 주다보면 자기네껀 안해주냐고 떼쓸지도 모르니깐 그냥 유명한 몇곳만 추가시켜 놓고 마는 것 일지도요.

    어차피 스크립트 쪼금만 알면 마비홈에선 네이버블로그 같은데로 링크시키고 네이버블로그에서 자신의 홈페이지로 리다이렉트 시키도록 해놓으면 어느정도는 비슷한 효과는 낼 수 있으니 그 방법을 쓰는게 좋을 것 같아요.

  5. Draco 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그런 사정을 이야기 한게 아니라…건의 하면 아무런 답변이 없던(지금은 읽음 표시나 되지만 그당시엔 그것도 없었죠) 걸 말하는겁니다.^^

    그리고…. 그렇게 악의 적인 사람들이야 말로 말씀하신 리다이렉트를 이용하든지 뭐든 방법을 더 강구하죠. 고작 그런 이유로 직업 입력을 막아놓았을거 같진 않습니다. 게다가 데브캣의 평소 행동으로 봐선…전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