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Fun 키워드란 따로 독립 : 너무 심각한 이슈만 첫머리에 올라오는 것을 예방.
- 블로그 다독왕 / 좋은글 발견왕 : 파워 블로거보다 이용자를 발굴하는 새로운 시도.
- 인기 블로그카페 : 블로그 카페 활성화
- 애니매이션/ 롤링 요소 증가 : 좁은 영역을 활용하고 새로운 정보를 많이 알려줌
- 읽은 글 기능 마음에 든다. 페이지 넘어가서 찾기 힘든거 바로 다시 보기 가능.
- 이슈부분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블로그로 이동되도록 바뀌었다.
단점
- 어딘가 익숙치 않은 인터페이스 : 적응 되면 되겠지….인간은 적응의 동물
- 간단히 보기 기능이 전혀 효과가없다. 제목만 보여주는 식으로 하면 좋을듯.
- 1024×768로 보면 하단 리스트는 첫 글만 보일정도로 윗부분이 큰 공간을 차지한다. 즉 스크롤을 더 많이 해야한다. 슬림하게 볼수 있는 옵션을 주었으면 좋겠다.
- 키워드 챔피언 광고가 두군데나 있다. 검색창 옆에 있는걸 엎애고 푸른 부분을 좀 줄이는게 좋지 않을까.
- index페이지와 키워드검색, 단순 단어 검색등의 하단 페이지가 얼핏 보기에 구분이 잘 안된다.
이번 개편의 가장 중요 포인트는, 매번 파워 블로그나 IT,정치 관련 이슈에 치여서 잘 드러나지 않는 부분들을 보완했다는데 있는 것 같다. 장점만 끌고 나가기 보다, 약점에 대해 귀를 기울이고 적절히 보완해 나가는 올블로그에 찬사를 보낸다.
ps. 더불어 내 블로그도 여름에 맞춰 좀더 시원한 스킨으로 바꿨다. 원본 스킨 제작자 분께 감사한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오,,깔끔하고 간단명료하게 올블로그의
개편 레이아웃에 대해 말씀해 주셨네요..
좋은 포스트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흠.. 포스팅보고 올블로그 가보니..글쎄… 뭔가 꾸물꾸물 자꾸 바뀌기는 하는데 확실히 한눈에 안들어오는 점. 그리고 파폭 쓰는데 로딩속도가 거의 2배 증가했네요. 장르별로 많은 포스팅을 볼 수 있는건 좋은데 스크롤 많이 하는 건 귀찮고… 일보전진 이보후퇴??
골빈해커님 말씀으로는, 전에는 800×600 화면 기준으로 작업했는데, 이번엔 1024×768기준으로 작업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영역을 너무 많이 사용한듯해요. 저도 파폭 쓰는데…2배까진 아니고 한 1.5배 느린거 같네요.
올블은 사파리에서 100% 동작 ㅋㅋ
헐. 구글마저 실현하지 못한 완벽한 크로스 브라우징을 한단 말인가!
드라코님 잇힝~ 제가 생각하던 장단점을 어쩜 저리 간단하고 명확하게 짚어주셨을까. 샬앙해요~ 꺄르르륵.
(트랙백도 보내볼까… 흐음..)
쿨럭. 전 풀어쓰는게 귀찮아서 짤막하게 썼어요.;; (날씨 때문인지 졸린;; )
해코님이 맥유저니까 ㅋㅋㅋㅋㅋ
올블로그 사파리에서 문제 없이 작동하나?
검색창의 푸른 부분은 OS X의 그것과 비슷하네 ㅋ
올블로그에 맥이 많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