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동영상 삽입, 써, 말아?

제 블로그 글에는 유투브(Youtube.com) 동영상이 꽤 많이 걸려 있습니다. 영화나 게임등의 이야기를 하다보면 스크린샷 두세장보다, 동영상 한개가 훨씬 많은 정보와 느낌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이트보다 유투브를 좋아하는 이유는 지역에 따른 접속 제한이 없고, 제 글이 외국 작품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제가 구글 제품을 많이 쓰는 이유도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유부트측이 저작권에 신경을 쓰고 있어서인지, 어느날 갑자기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생기고 있습니다.

youtube error

저작권 때문이라고는 해도, 영화 홍보에 해당하는 트레일러라든지, 너무 오래된 작품의 작은 클립까지 갑자기 지워져 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정확히 규칙을 모르겠습니다.

수백개의 블로그 글을 일일이 모니터해서 동영상이 삭제될때마다 다른걸로 대체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동영상을 아예 안쓰기에는 아쉽고…좀 난감한 문제군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이드,,, 댓글:

    얼마전에 유튜브 저작권에 관련된 기술이 나왔었죠 아마 그것때문에 저작권 문제가 되는건 많이 걸려 지는거 같네요 상당히 난감하겠군요 ^^;;;

    • Draco 댓글:

      블로그에 동영상 집어넣고 ‘이걸 보시면 어쩌구 저쩌구’하고 글 써놨는데 동영상이 재생 안되면 그야말로 글 전체가 붕떠버리는 격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