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Cards란 moo.com에서 서비스 하는 소형 명함의 이름입니다. 7 x 2.8cm의 보통명함의 1/3정도 크기이며, 플릭커등의 앨범서비스와 연동하여,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공개된 디자인으로 각각의 명함을 다 다르게 꾸밀수 있습니다.
moo.com에 들어가 사진을 올리고 간단한 편집을 한 뒤에 주문을 하면 됩니다. 결제는 비자 카드나 PayPal로 가능하며, 달러, 유로화, 영국 파운드화로 결제가 됩니다만 환률때문에 달러로 계산하는게 다른것보다 천원정도 싸게 먹힐겁니다. 배송료까지 약 2만3천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외국서비스라서 파이어폭스에서도 문제없이 결제가 되는게 왠지 신기하네요 ^^;;
주문을 하고 2주정도 후에 우편물이 도착합니다. 영국 회사라 Royal Mail로 날라왔습니다.
봉투에 약간의 완충재가 있고, 그안에 명함 케이스와 반송용 스티커 비슷한게 있는데 꼬부랑 글씨이므로 무시합니다.
각기 다른 100장의 작은 명함. 크기는 책갈피로 딱 좋을 정도입니다.
해상력 테스트를 위해, 1장에는 제 블로그에 사용된 배경이미지를 인쇄해봤습니다. 배경에 찍힌 1픽셀짜리 별들과 별들의 그리스 기호까지 표현되어 있습니다. 세밀한 사진도 충분히 표현된다는 결론. 색감은 큰 오차는 없습니다만 미세한 그라데이션은 생각보다 조금 약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종이는 350g/㎡짜리를 써서 아주 두껍고 탄력있습니다. 표면은 반사가 거의 없고, 지문이 남지 않는 고급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글자도 깔끔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테스트삼아서 한글을 집어 넣었는데, 훌륭히 표현되었습니다. UTF-8이면 다 지원하는 듯 합니다. 플릭커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좀…품질 좋은걸로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좀 어둡게 찍힌걸 올렸더니 오토레벨이 먹어서 지저분하게 표현되었네요. (원판이 지저분한건 아니에요. 정말임…T_T)
일반 명함과 크기 비교입니다.
MiniCards는 튀는 패션명함, 하나하나가 개성있는 소중한 명함,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명함, 오프라인에서 블로거인 자신을 알리는 명함으로 손색이 없을듯합니다. 그나저나, 제 좁은 인맥으로 100장을 언제 다 쓰죠? ㅎㅎㅎ
ps.
이 글을 포스팅하자 마자, moo.com 페이지의 오른쪽 아래에 이런 링크가 생겼네요 -_-; 대체 저 사이트는 어떻게 제가 글 쓴걸 알고 링크했을까요? 트랙백 보내지도 않았고, 구글에도 아직 검색 안되는데… 설마 구글보다 더 강력한 크롤러가 있는건가!!! -_-; 혹은 피드버너 DB를 공유하는건가? 미스테리군요.
무닷컴의 서비스가 좋지만 사이즈가 작아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제작해보았습니다. 100장은 아니고 50장만 만들어봤어요. 종이 가져가고 파일 가져가고 소량인쇄 하는 곳에서 출력하고 재단하고… 휴~~ 하지만 진짜 예뻐요.
우와. 무닷컴 명함의 단점을 보완하신 커스텀 명함인건가요. 아주 대단하시군요. ^^
직접 찍으신 사진들로 만드셨나봐요?
(흑… 부럽네요…)
저도 요즘 막 카메라에 빠지기 시작한 터라 언젠가는 제 사진들로 다시 한 번 만들어봐야지 생각했답니다.
그런데… 막상 만들고 보니 명함을 뿌릴 데가 별로 없더군요. ㅡ.ㅡ;
할 수 없이… 책갈피로 쓰라며 길거리 찌라시 돌리듯 돌리고 있다는… ㅠ.ㅠ
ㅎㅎ
그리고 한글 이름을 쓰니까 더 괜찮아 보이네요.
네, 대부분 제가 처음 디카사고 찍은 사진들입니다. 왠지 요즘 사진보다 옛날 사진이 더 잘찍은 듯하네요 (실력이 꺼꾸로;;)
사실, 실제 일할땐 다른 명함을 쓰는 경우가 많으니, 친분만을 위한 명함이라는게 쓰이기 쉽지 않죠.
오오…참 이쁘네요.^^ㅋㅋ
^^ 아주 귀여운 명함인거 같습니다.
이거 올라로그 이벤트 당첨됐었는데 6주가 넘었는데 왜 안 올까요… -0-; 올라로그 전화도 안 받고 ㅠㅠ
음..그런 이벤트도 했었군요 ^^;
어째튼 주문이 되면 거의 정확히 2주후에 옵니다. 아직도 안왔다면 올라로그측에서 너무 늦게 주문한듯 하네요.
이거 한국에서는 주문이 안되는줄 알았는데 아니군요 ^^
깜찍하고 예쁘네요. 2만 3천원이면 일반 명함에 비해 약긴 비싸긴 하지만, 주문제작인 점을 감안하면 괜찮네요.
저도 도전해볼까요~ 좋은 서비스 소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엔 안되는줄 알았는데, 탐이나서 자주 읽다보니 국제배송이더라구요 ^^ 꽤 예쁩니다.
저렴하고 예쁘지만, 넣을 사진과 직함이 없어서..;;
사진도 비율 맞춰야하나요?
영감님 사진은 잘 못나온듯;;
사진은 골라서 쓰라고 멋진 사진과 일러스트가 많이 업로드 되어있고, 직함은 안넣고 연락처만 넣으면 되지 뭐…
근데 누가 영감님이여! 버럭
오 드디어 사셨군요.
저도 미국에서 많이 썼는데..
전 거의 다 써서
곧 새로 만들어야 할듯 ㅎ
그러시군요. 전 나눠줄 사람이 생기길 기대해야 합니다 ^^;
오우!! 근데 명함 100장이 다 다르면…..
서로 예쁜거 가지려고 하지 않을까 ㅋㅋ
사진 20장 올리면 20×5로 만들어지고, 50장 올리면 50×2로 만들어지더라구.
자기가 볼때 맘에 드는 사람은 이쁜거 주면 되나?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