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com의 MiniCards 사용기

minicard_shot

MiniCards란 moo.com에서 서비스 하는 소형 명함의 이름입니다. 7 x 2.8cm의 보통명함의 1/3정도 크기이며, 플릭커등의 앨범서비스와 연동하여,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공개된 디자인으로 각각의 명함을 다 다르게 꾸밀수 있습니다.

moo.com에 들어가 사진을 올리고 간단한 편집을 한 뒤에 주문을 하면 됩니다. 결제는 비자 카드나 PayPal로 가능하며, 달러, 유로화, 영국 파운드화로 결제가 됩니다만 환률때문에 달러로 계산하는게 다른것보다 천원정도 싸게 먹힐겁니다. 배송료까지 약 2만3천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외국서비스라서 파이어폭스에서도 문제없이 결제가 되는게 왠지 신기하네요 ^^;;

12h_IMG_1912

주문을 하고 2주정도 후에 우편물이 도착합니다. 영국 회사라 Royal Mail로 날라왔습니다.

12h_IMG_1913

봉투에 약간의 완충재가 있고, 그안에 명함 케이스와 반송용 스티커 비슷한게 있는데 꼬부랑 글씨이므로 무시합니다.

12h_IMG_1917

각기 다른 100장의 작은 명함. 크기는 책갈피로 딱 좋을 정도입니다.

12h_IMG_1920

해상력 테스트를 위해, 1장에는 제 블로그에 사용된 배경이미지를 인쇄해봤습니다. 배경에 찍힌 1픽셀짜리 별들과 별들의 그리스 기호까지 표현되어 있습니다. 세밀한 사진도 충분히 표현된다는 결론. 색감은 큰 오차는 없습니다만 미세한 그라데이션은 생각보다 조금 약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종이는 350g/㎡짜리를 써서 아주 두껍고 탄력있습니다. 표면은 반사가 거의 없고, 지문이 남지 않는 고급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12h_IMG_1921

글자도 깔끔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테스트삼아서 한글을 집어 넣었는데, 훌륭히 표현되었습니다. UTF-8이면 다 지원하는 듯 합니다. 플릭커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좀…품질 좋은걸로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좀 어둡게 찍힌걸 올렸더니 오토레벨이 먹어서 지저분하게 표현되었네요. (원판이 지저분한건 아니에요. 정말임…T_T)

17h_IMG_1922

일반 명함과 크기 비교입니다.

MiniCards는 튀는 패션명함, 하나하나가 개성있는 소중한 명함,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명함, 오프라인에서 블로거인 자신을 알리는 명함으로 손색이 없을듯합니다. 그나저나, 제 좁은 인맥으로 100장을 언제 다 쓰죠? ㅎㅎㅎ

ps.

이 글을 포스팅하자 마자, moo.com 페이지의 오른쪽 아래에 이런 링크가 생겼네요 -_-; 대체 저 사이트는 어떻게 제가 글 쓴걸 알고 링크했을까요? 트랙백 보내지도 않았고, 구글에도 아직 검색 안되는데… 설마 구글보다 더 강력한 크롤러가 있는건가!!! -_-; 혹은 피드버너 DB를 공유하는건가? 미스테리군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19개

  1. 무닷컴의 서비스가 좋지만 사이즈가 작아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제작해보았습니다. 100장은 아니고 50장만 만들어봤어요. 종이 가져가고 파일 가져가고 소량인쇄 하는 곳에서 출력하고 재단하고… 휴~~ 하지만 진짜 예뻐요.

  2. 직접 찍으신 사진들로 만드셨나봐요?
    (흑… 부럽네요…)
    저도 요즘 막 카메라에 빠지기 시작한 터라 언젠가는 제 사진들로 다시 한 번 만들어봐야지 생각했답니다.
    그런데… 막상 만들고 보니 명함을 뿌릴 데가 별로 없더군요. ㅡ.ㅡ;
    할 수 없이… 책갈피로 쓰라며 길거리 찌라시 돌리듯 돌리고 있다는… ㅠ.ㅠ
    ㅎㅎ
    그리고 한글 이름을 쓰니까 더 괜찮아 보이네요.

    1. 네, 대부분 제가 처음 디카사고 찍은 사진들입니다. 왠지 요즘 사진보다 옛날 사진이 더 잘찍은 듯하네요 (실력이 꺼꾸로;;)
      사실, 실제 일할땐 다른 명함을 쓰는 경우가 많으니, 친분만을 위한 명함이라는게 쓰이기 쉽지 않죠.

  3. 이거 한국에서는 주문이 안되는줄 알았는데 아니군요 ^^
    깜찍하고 예쁘네요. 2만 3천원이면 일반 명함에 비해 약긴 비싸긴 하지만, 주문제작인 점을 감안하면 괜찮네요.
    저도 도전해볼까요~ 좋은 서비스 소개 감사합니다.

    1. 사진은 골라서 쓰라고 멋진 사진과 일러스트가 많이 업로드 되어있고, 직함은 안넣고 연락처만 넣으면 되지 뭐…
      근데 누가 영감님이여! 버럭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