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AT-751 면도기 리필 면도날, LG 싸이킹 VC4014LHAM 청소기 파이프 교체 후기

필립스 아쿠아터치 AT-751은 작년에 선물 받은 면도기이다. 그때 6,7만원대 제품이었다.

이게 방수도 잘되고, 목욕하다 턱에 비누칠 한 다음 그냥 면도해도 되서 좋다. 물로 청소도 쉽게 내부 공간도 잘 정리되어 있다.

그런데 단점이 면도날 내구성이 안좋은 듯, 두세 번 분해해서 솔질로 청소를 했더니 그것만으로 면도날이 고장나 버렸다.

어째튼 교체용 면도날을 찾아봤는데, SH50라는 면도날은 5만원에 가까운 가격이고, 구형으로 보이는 HQ8 면도날은 3만원 중반대이다.

HQ8는 날망 디자인이 조금 다른 듯 한데, 그래도 장착에는 문제가 없다. 다만 조금 어긋나게 장착되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그럴 땐 다시 뺏다가 장착해야 하더라. 제대로만 장착하면 소음과 진동없이 새것같이 잘 작동한다.

LG 싸이킹 VC4014LHAM 청소기는, 흡인력이 저가형 치고 아주 좋은 편이지만, 먼지통도 작고, 배기용 필터의 꼼꼼함이나 기타 편의 기능이 좀 부족한 그런 청소기이다.

파이프와 헤드를 교체하려 했는데, LG소모품 샵에 모델명으로 검색되는 결과에 필터등 소모품은 있지만 파이프는 나오지 않았다.

AGR73774306 , AGB73292947 로 검색해서 파이프와 헤드를 사면 되었다.

아마 원래의 부품이 아니라, 다른 모델의 호환되는 파이프와 헤드인 듯 하다. 디자인이 오리지널과 조금 다르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