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리게 만드는 Google Apps

아래의 스크린샷은 두개의 파이어폭스 창이다. 차이점은?

google apps & normal account -_-

구글 로고가 다르다 -_-
위에는 draco[골뱅이]draco.pe.kr라는 이름의 일반 구글 계정으로 접속한 구글 오피스이고, 아래는 draco[골뱅이]draco.pe.kr 구글 Apps 계정으로 접속한 구글 오피스이다.
즉, 계정명인 E메일은 같다. 그러나 계정은 다르다.

평소엔 구글 Apps 계정을 사용한다. Gmail이나, 오피스나, 캘린더나, 메신저나…. 그러나 구글 Apps에는 구글 리더가 없다. 구글 리더는 일반 계정으로 로그인해 사용한다. 그리고 오피스로 이동하면 일반 계정상태에서 오피스를 쓰게 된다. 오피스 뿐 아니라 다른 서비스들도 마찮가지다. (단, 메일을 받는 Gmail은 @gmail.com으로 끝나니 헷갈리지 않는다.)

왜 이렇게 되냐면, 구글은 자신 메일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일반 E메일로 모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고, 구글 Apps의 E메일 주소는 일반 E메일주소처럼 작동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예전에 저장했던 문서들이 사라진줄 알고 한참 고생했다. 두 계정의 비밀번호가 달라서 에드센스를 사용할때 고생하기도 했다. -_- 고쳐질리도 없는 문제이고…계속 헷갈리는 수밖에.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