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60 안드로이드용 강제 종료 막는 방법

파이어폭스 버전 60이 공개되었다. 물론 안드로이드용도 같이 나왔는데, 고질적인 문제였던 페이지 로딩 속도는 많이 개선되었지만, 강제종료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특히 페이스북 모바일 웹페이지을 들어가면 스크롤을 두어번 내리기 전에 100% 강제종료가 발생한다. (위의 스샷)

이것은 WebGL쪽의 충돌 문제여서, 해당 기능을 꺼버리면 임시로 막을 수 있다.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지만.

  1. 주소창에 about:config 를 입력해 진입한다.
  2. webgl.disabled 를 검색한다.
  3. webgl.disabled 를 선택하고 ‘켜기’를 눌러 값을 false에서 true로 바꾼다.
  4. 오른쪽 상단 … 버튼을 눌러 메뉴를 연 다음 종료를 눌러 파이어폭스를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실행한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그 후 부터는 강제종료가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된다. 버전 60에서 이틀간 테스트한 결과 페이스북에서 더 이상 강제종료가 발생하지 않았다.

사실 해당 문제와 회피 방법은 버전 59가 나이틀리였던 몇 개월 전부터 알려졌던 것이고, 더 거슬러 올라가면 작년에 데스크탑 버전 파이어폭스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다. 왜 이런 버그를 모질라 측에서 계속 방치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ps. 이 방법이 빈도수만 줄여줄 뿐 다른 원인으로도 강종이 일어날 수 있다. 방금 강종을 겪었는데 about:crashes 를 보니 다른 부분에서 난 오류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