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깔은 윈도 XP,
마침 압푹파일을 풀 일이 있어서 습관처럼 알집을 받아서 깔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모르고 옵션 헤제를 안했는지, IE7에 알툴바가 같이 깔려 버렸더군요.
그리고 나서…
IE가 실행하고나서 3초후에 종료되어 버립니다. -_-;
알툴바를 제거 하고 싶어도, 웹페이지로 가서 설문이 나오는 페이지에서 제거 버튼을 클릭하게 되어 있더군요.
이래저래 삽질하다 겨우 지우긴 했습니다만,
지우고 나서도 뭔가 남아 있는지 IE가 종료되어버리는 겁니다.
아…이거 정말 썩을 프로그램이네요.
-_- 아무리 공짜라도 이따위로 장사하다니…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 홈프리미엄K 서비스팩 1 + IE 7인데 잘 쓰고 있음..
축하.
상당히 난감하겠네요
전 아예 알집을 안씁니다 제 블로그에 소개를 했었던 압축 프로그램을 쓰는데 설치할 필요가 없다보니 이것만 쓰게 되더라구요 다만 알집에서 만든 alz 만 압축을 풀수 없어 난감했는데, 재밌는건 alz 하나만 압축을 풀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이 하나 있더군요 역시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이라 이 두개를 사용하니 모든개 해결 되더라구요 ㅋㅋ
원래 모든 해법은 이드님의 블로그에 ㅎㅎㅎㅎ
허허… 이X트 소프트 유틸 함부로 깔면… 위험합니다.
저야 뭐 학교 다닐 때 세 학기 동안 그래픽 작업 했던 자료, 알집으로 압축했다가 빈 알껍질만 남은 파일 붙잡고 회한의 눈물도 흘려봤고…. 최근에는 7zip으로 압축한 zip 포맷이 상사 컴퓨터의 알집으로 안열려서 왕 깨진 뒤로는… 이X트 소프트가 이메가 보다 더 미워 졌어요.
제 친구도 알집에 크게 데인적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어지간한 ActiveX로 설치되는 툴바는 Hijackthis로 제거합니다. 반드시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 몇개를 제외하고는….
모두 제거의 대상입니다. -_-a
아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전혀 문제가 없이 잘사용하고있는 프로그램인데요 흐음…;; 다만 윗분말씀대로 블로그할때 사이드바이동이 안되는점빼고는요;;
IE에 깔려 있는게 구글툴바와 쇼핑몰용 보안 프로그램 몇개, 플래시 정도이고 완전히 새로 깔린 윈도인데도 문제를 일으키더군요. 어째튼 지웠더니 문제가 해결된걸로 봐서는 알툴바의 문제인게 확실해보입니다.
저도 몇 번 당하고 툴바라면 이가 갈립니다.
편리할 때도 있지만 개발의도가 순수(?)하지 않아서 그런지
시스템 설정에 손을 많이 대더군요.
남은 레지스트리를 찾아서 손으로 일일이 지웠더니 그나마 종료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근데 왠지 찝찝하고 불안하군요.
그래요? 저는 알툴바 자주 사용하는편이지만 문제 없던데요….
다만 블로그 할때 알툴바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사이드바 이동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긴 해요.
제가 설치한 플러그인이나 툴바와 충돌하는지도 모르지요.
어째튼 여러 환경에 대한 고려가 좀 부족한 프로그램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