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레전드 잦은 서버 문제 발생

Apex 레전드 게임을 매일은 아니어도 하루 평균 30분은 하는 듯 한데, 요즘 보면 거대기업 EA의 자회사가 만들고 운영하는 게임인데도 상당히 미숙함을 자주 보여주는 듯 하다.

지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게임 접속시 오래걸리고, 특정 서버들에 접속이 안되거나, 다른 서버에서 친구를 초대하면 토큰을 받지 못했다면서 튕기고, 게임 중에 튕기는 등 여러 문제들이 일어났다. 그것도 바로 고치는 것도 아니고 월요일에야 고쳐졌다.

오늘 새벽에는 2시간 가량 아예 게임 접속이 안되었다. 게임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업데이트를 한 사람이 주로 접속이 안된 걸로 봐서, 서버에는 적용 안된걸 클라이언트에 먼저 적용했다던가 하여간 실수가 있었던 듯.

많은 핵 사용자, 게임 불안정, 손쉬운 버그 악용, 컨피그 파일 수정만으로 여러 치트에 가까운 행위를 할 수 있는 점, 매칭 밸런스등 많은 문제가 있지만 서버만은 잘 운영하는 줄 알았는데, 이젠 서버도 문제다.

EA는 역시 EA인가.

EA가 많은 게임이 실패해서, 그나마 Apex 레전드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모양이던데, 그걸 이렇게 망쳐가고 있는 듯.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