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도 기운이 없어 주말만 되면 하루종일 자야 하고, 잔병치레가 너무 심해서 마눌님께서 영양제라도 먹어보라고 잔소리를 하셨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영양제에 대해 이리저리 알아본 다음 두 가지를 주문했다.
그냥 마그네슘과 오메가3 유명한 해외 제품들을 산 것에 불과하다.
그리고 복용하고 3일 째 되자 뜬금없이 없던 기운이 나기 시작했다.
아니 왜 금속이랑 기름을 먹었는데 힘이 나??? 근육이 당겨서 올라가기 힘들었던 계단도 쉼 없이 다 올라가고, 몸을 일으키려면 한숨부터 쉬고 움직였는데 그냥 벌떡 일어나진다. 마치 보약을 먹은 것처럼 스태미나가 2배 이상 증가한 느낌이다. 스태미나가 증가하니 밥 반찬이 달라진다.(므흣) 피로도 크게 줄어 들었다.
5일째가 되자 알레르기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이 거의 사라졌고 알레르기 비염도 줄어들었다. 무려 20년을 괴롭힌 질환이다. 20년간 여기에 쓴 병원비와 약값이 200만원은 넘을텐데, 고작 몇만원짜리 영양제로…
7일째가 되자 1년 전 인대를 다쳐서 구부리는 것이 부자연스럽던 손가락이 굽혀지기 시작한다. 아직 완전하진 않지만.
헐. 이게 뭐야. 무슨 만병 통치약이야? 플라시보 효과라고 보기에는 효과가 뚜렷하고 극적이니, 내 몸이 마그네슘이 결핍 상태였다고 추정하는 중이다. 아직 별다른 부작용도 없다.
고민인 것이, 다른 영양소도 결핍인게 있는가, 있다면 다른 영양제로 쉽게 고칠 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종합비타민제를 다시 먹어 볼까(전에 먹어봤던 종합영양제는 별다른 효과가 없어서 먹다가 말았었다.) 싶기도 하고, 비타민C를 먹어 볼까 싶기도 하고.
ps. 다른 사람에게는 권하지 않는다. 각자 몸의 영양 상태는 모두 다르니 나처럼 좋아진다는 보장은 없다.
ps. 몸이 가볍게 느껴져서 몸무게를 재어 보니 똑같다…
ps. 3주째가 되자, 안구건조증이 개선되기 시작했다. 이건 오메가3 영향인 듯
ps. 비타민C를 추가로 먹기 시작한지 일주일이 되자, 다른 점은 변화가 없는데 피부가 부드러워지기 시작했다… 아니 그건 별로 기대 안 했는데. 아프고 피곤한데나 고쳐주지…
만병 통치약이네요 ㅎㅎ
일단은.. 몸이 가볍게 느껴지는건 동양의학적으로 기가 충만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가끔 기운 혹은 기가 어떠냐에 따라 그런게 확확 다르게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반대로 생각하면 기력, 근력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ㅎㅎㅎ 그런데 딱 그정도 선에서 더 나아지지는 않는군요. 잔병치레를 안한다면 좋겠는데 그건 아직 확인 안되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