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민주화의 큰 기둥이었고, 참 고생 많이 하신 분인데,
아직 이룰것을 다 못 이루시고 가셨네요.
아직 이룰것을 다 못 이루시고 가셨네요.
노무현 전 대통령님과 평화로운 곳에서 대한민국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
노무현 전 대통령님과 평화로운 곳에서 대한민국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런글을 여기다 써도 될지 모르겠지만 스팸플러그인에 문제가 있어서 연락드립니다.
텍스트큐브 버전은 1.7.8 입니다.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 “귀하는 차단되었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댓글은 휴지통에 있습니다. 아무리 해도 댓글을 달수 없어서 확인하던중에 Draco Anti Spam(0.54) 플러그인을 중지시키면 댓글을 달수 있습니다. 다시 활성화 시키면 댓글을 달수 없습니다. 어떻게 설정을해야 할지 몰라서 연락드렸습니다.
제 생각에는 제 스팸플러그인들의 옵션에 대해 잘못 이해하신거 같습니다.
제 스팸 플러그인은 여러 옵션이 있어서 그 옵션들이 독립적으로 작동합니다. 즉 영어환자나 중복체크등의 여러 스팸 플러그인이 하나로 모아놓은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각자의 환경에 맞게 기능을 골라서 쓰셔야 합니다.
아마도 금지어나 한글이 없는 댓글을 몇번 달아보셨다가, 그것이 “한글 확인”이나 “금지어 사용”옵션에서 체크되어 휴지통으로 들어갔을 것입니다. 그리고나서 휴지통에 같은 사람이 단 댓글 기록이 남아 있으니, 같은 사람은 계속 댓글 다는게 금지되었겠지요.
따라서 일단 휴지통을 비우시기 바랍니다. 휴지통을 비우고, 블로그 자체의 스팸필터 기능도 잘못 넣은게 없는지 점검하시고, 제 플러그인의 옵션들도 추가로 끄거나 켤것이 없는지 점검하신후에 다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올해는 정말 안타까운 일이 유독 많지요. 순식간에 역대 대통령 두 분이 떠나가시다니..
그러게요…
이명박에게는 일석이조로 느껴지려나 -_-
솔찍히 돈주고 노벨상을 산 대통령이라는 느낌이 강하지만, 그래도 이러한 시기에 또 하나의 별이 떠난 것에 대해서는 애석하기만 합니다..
그 보다, 서거하자 마다 특집 방송은, 애도보다는 이벤트의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괜히 서글픕니다..
노벨상 로비설은 정황상 억지주장인거 같습니다. 아무렴 세계 최고 명성의 상이 그렇게 돈주고 받을수 있으려구요.
아, 결과론적인 시점일지 모르겠지만, 현재의 북핵문제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퍼주기를 의미하거랍니다. 인도주의입장에서는 당연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일반인들이 아닌 군용으로 전용되는걸 막지못하고 계속 대북지원한건 말이죠.
어짜피 세상은 모순이 아닐려나요..
다이너마이트 만들고 팔아서 모은 돈으로 평화상이라는 것 부터가 말이죠 ㅎㅎ
(조금 심하게 냉소적인 것 같아서 스스로에게 조금 걱정입니다 ㅠ.ㅠ)
노벨평화상은 김대중이 대통령이 되고 나서 한일로 받은게 아니라 민주화운동당시 한 일과 박해받은 것때문에 받은걸로 아는데요 ^^;
아.. 그런건가요? ㅎ 전 대북지원으로 인해서 받은건줄 알았거든요 ㅠ.ㅠ
아 역시 요즘에 많이 삐뚜러졌어요 ㅠ.ㅠ
“위원회는 김대중의 민주주의와 인권에 대한 일생의 투쟁과 평화를 위한 노력의 공로로 노벨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정. 햇볕정책도 포함되는군요.
그리고 대북 지원에 대해서도 좀 뻥튀기가 많아요. 보통 햇볕정책의 부작용을 강조하는 자료들을 보면 민간 사업 교류에 따른 돈이나 구호물자들 액수까지 전부 포함되어 있거나 관련사업으로 국내에서 쓴돈까지 합쳐져 몇배로 불려져 있어서….
이명박 정부에서도 1년 집계만 4억 4천만달러가 북한으로 교역을 통해 흘러갔기 때문에 그런식의 계산은 의미가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