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Navy Fighters (USNF, 1994)

 

USNF는 척예거의 공중전을 현대적으로 리메이크 한다는 개념으로 EA에서 1994년 개발되어 출시되었다. 척예거의 공중전과 같이 가볍고 적당한 리얼리티에 풍부한 작전 스토리와 액션성을 집어 넣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USNF에서는 미해군의 F/A-18, F-14등의 주력기를 포함해서 F-22와 소련의 Su-33, 그리고 각종 무장을 조종할 수 있었다. 골드 버전에서는 베트남 미션도 포함되어 있어서 척예거 공중전의 베트남 미션들과 비교해보게 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나중에 후속작인 USNF97과 USMF등에서는 군사자료로 유명한 Jane’s와 같이 제작하여 조종이 가능한 기종이 대폭 늘어나 마치 현대공군기 백과사전스러운 게임을 보여주기도 했다. ATF에서는 오히려 아직 등장하지 않은 가상의 전투기들의 에어쇼(?)까지 실현해 볼 수 있다.

캠페인을 시작하면, 소련이 반란이 일어나 대통령이 여객기로 도망가고, 뒤에는 반란군의 전투기가 쫒아온다. F-14의 피닉스 미사일로 그 전투기를 장거리 요격하는 스릴있는 미션이 시작된다. 미션마다 동영상 브리핑이 나오고, 각종 전투기 정보가 동영상 부록으로 들어있다. 

 

최근에 다시 게임을 해보려고 97버전을 설치했더니, 게임 실행속도가 3배로 빨라서 도저히 조종을 할 수가 없었다. 쩝…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Responses

  1. 슬픈사람 댓글:

    저도 XP에서 실행해보려고 VDMS까지 깔고 해봤지만 되지 않았다는…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