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NF는 척예거의 공중전을 현대적으로 리메이크 한다는 개념으로 EA에서 1994년 개발되어 출시되었다. 척예거의 공중전과 같이 가볍고 적당한 리얼리티에 풍부한 작전 스토리와 액션성을 집어 넣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USNF에서는 미해군의 F/A-18, F-14등의 주력기를 포함해서 F-22와 소련의 Su-33, 그리고 각종 무장을 조종할 수 있었다. 골드 버전에서는 베트남 미션도 포함되어 있어서 척예거 공중전의 베트남 미션들과 비교해보게 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나중에 후속작인 USNF97과 USMF등에서는 군사자료로 유명한 Jane’s와 같이 제작하여 조종이 가능한 기종이 대폭 늘어나 마치 현대공군기 백과사전스러운 게임을 보여주기도 했다. ATF에서는 오히려 아직 등장하지 않은 가상의 전투기들의 에어쇼(?)까지 실현해 볼 수 있다.
캠페인을 시작하면, 소련이 반란이 일어나 대통령이 여객기로 도망가고, 뒤에는 반란군의 전투기가 쫒아온다. F-14의 피닉스 미사일로 그 전투기를 장거리 요격하는 스릴있는 미션이 시작된다. 미션마다 동영상 브리핑이 나오고, 각종 전투기 정보가 동영상 부록으로 들어있다.
최근에 다시 게임을 해보려고 97버전을 설치했더니, 게임 실행속도가 3배로 빨라서 도저히 조종을 할 수가 없었다. 쩝…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XP에서 실행해보려고 VDMS까지 깔고 해봤지만 되지 않았다는…쩝
슬픈사랑님의 댓글이 스팸으로 인식되는 오류가 있군요. 왜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