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 1.1 문제점 리스트

1. 스팸트랙백이 표시는 되지 않지만 DB에 계속 쌓인다


2. 1번과 같은 이유로 알리미에 계속 스팸트랙백 알림 메시지가 나타난다 -> http://draco.pe.kr/580


3. 이미지 삽입 버튼 문제 -> 다시 다운받아 업로드해서 해결


4. 가로폭이 큰 사진의 강제 리사이즈 표시index.xml의 contentWidth 설정 수정후 스킨 재설정.
5. 태그가 2개씩 중복 입력되고 삭제 되지 않는다데이터 교정해도 안된다. 데이터 백업뒤에 태터툴즈 다시 설치후 복원을 해야 한다.


6. 스킨의 덧글 기능과 관련해서 기존 스킨과 호환성 문제가 있다. – 스킨 수정해야함


7. 카테고리 클릭시 글내용이 목록글 숫자대로 다 표시되버린다. 목록이 30개로 설정되면 30개의 글 내용과 사진이 다 로딩되는 압박이란!! 카테고리 뿐 아니라 저장소나 검색등도 마찬가지.


8. 블로그 API로 업로드 한 글을 재편집 하려고 하면 자체 편집기가 사진의 경로를 못찾는다. (경로가 http:// tt_attach_path /1352432879.jpg 이런식으로 되는데, 자체 편집기가 tt_attach_path를 제대로 된 경로로 치환해서 사용하지 못한다)


9. 태터툴즈 업로드를 위해 PC하드에 압축을 풀은건 좋은데…이상하게 폴더 채로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플러그인 하위 폴더에서 전체를 지우고 다시 상위 폴더를 지우면 된다.


10. 기본 XTML스킨의 블로그 타이틀 부분(누르면 첫페이지로 이동되는)이 FF2.0에서 클릭할수 있는 영역이 상당히 좁다. IE에선 정상 작동. FF버그인지 TT버그인지…


11. 스킨편집기에서 Tab을 입력하면 코드에서 Tab이 입력되는게 아니라 저장버튼으로 포커스 이동. 코딩에서 탭 안쳐지는건 불편한데…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4 Responses

  1. 나니 댓글:

    11번. 해당 기능은 구현하기가 심각하게 어렵습니다. 사람 입장에서야 그게 당연한거지만 컴퓨터 입장에서는 폼으로만 인식하거든요. (탭키 누르면 폼에서 폼으로 이동하는게 당연한거죠. 컴퓨터 입장에서는;; )

    11번은 태터툴즈만의 문제가 아니라 현존하는 웹 위지윅 에디터에서 존재하는 문제입니다.

  2. Ss 순일땅 sS 댓글:

    (안녕하세요~ ^^) 7번목록 저도 보았답니다. 검색목록도 마찬가지고 카테고리 출력시에도 마찬가지로 포스트 글내용이 목록글 갯수대로 여러개씩 나오더라구요.

  3. Chester 댓글:

    정교한 버그리포팅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는 RC phase 에서 꼭 부탁을 드려야 겠네요..

    1.1 이 아무래도 major release 이다보니, 문제가 좀 있습니다.
    최단 시간안에 이를 해결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Chester 댓글:

    7 번은 화면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목록만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 Draco 댓글:

      아뇨. 출력설정에서 수정한걸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출력설정에서는 분류와 저장소 설정만 가능하지 검색과 태그는 안됩니다. 이미 전부 목록보기로만 설정했지만 검색으로 “사진”이라도 입력해보시면 아주 처참합니다. 아마 10명만 검색을 하면 제 블로그는 트래픽 초과될겁니다. 태그도 마찬가지구요.

      아무래도 내용보기는 숫자량을 “한 쪽당 글 수”에 맞춰 제한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Chester 댓글:

      예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5. ENTClic 댓글:

    전 위지웍에서 글을 쓰고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줄바꿈이 하나도 되질 않습니다.
    별의 별짓을 다했는데고 해결이 되지않아 다시 1.06으로 롤백한 상태입니다..-.-“

  6. 자유 댓글:

    하루빨리 더욱 멋진 태터 1.1이 되길 바랍니다. 🙂

  1. 2006년 11월 14일 화요일

    태터툴즈 1.1 이미 하루가 지나긴 했지만, 11월 11일을 맞이하여 태터툴즈 1.1이 공개되었다. 그 동안 매우 오랜 동안 기다려온 상당히 큰 판올림인 샘인데, 얼마 전부터 베타버전인 태터툴즈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