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Reader에 검색 기능이 생겼군요

구글리더를 무척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Ajax와 자바스크립트가 도배되어 있어서 HanRSS보다는 좀 버벅거리는 단점이 있지만, 전체 글을 하나로 모아서 볼수도 있고, 이전 다음 버튼이나 단축키로 쉽게 다음글을 넘길수 있는 데다가, 별표시를 이용해서 맘에 드는 글을 모아놓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갱신을 해주는 등 여러가지 편리한 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기능상으로는 가장 발전된 웹용 RSS 리더중 하나죠.

하지만 아쉬운 것중 하나는 Google이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검색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수없이 많은 글들이 쌓이고 쌓이면 지나간 글들을 찾아내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었죠.

구글리더검색

하지만 오늘 접속해보니 상단에 그렇게 바라던 검색 기능이 생겼습니다. 검색 기능은, 전체 아이템이나, 별표표시 혹은 공유된 아이템만 검색할 수도 있고, 각 분류별이나 블로그별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여전히 아쉬운 것도 있는데, Gmail과 같이 단어단위의 검색이기 때문에, 단어의 일부분만으로는 검색이 안됩니다.

구글리더검색2

어째튼 늦게나마 원하는 기능이 생겨서 대 환영입니다. (구글, 이제 한글화 좀 지원해주지?)

그리고 신이 내린 목소리 루치아노 파바로티와 일본의 다큐멘터리 감독 사토 마코토의 명복을 빕니다. 인류가 아까운 인재들을 잃는 날이군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5개

  1. 혹시 Draco님은 구글 리더 사용하시다가 포스트 내 이미지 사이즈가 너무 클 경우 전체가 출력되지 않는 오류를 겪어보신 적 없나요?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서 그런지, 구글 리더에서 큰 이미지는 잘려서 보이더라구요.

  2. 핑백: VoIP on WEB2.0
  3. 핑백: TechCabi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