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톡 chatback badge 이용시 팁

구글에서 블로그등의 사이트에 HTML을 삽입하여, 구글 톡(구글 메신저) 이용자와 메신저 채팅을 할수 있는 Google Talk chatback badge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드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paperinz.com/469

저도 이렇게 구글톡 사용 상태가 블로그에 표시되고, 누군가가 클릭하면 저와 대화할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어서 기록 삼아서 글을 써봅니다.

첫째.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http://www.google.com/talk/service/badge/New 주소로 접속하여 HTML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주소로 접속해서 나오는 첫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정상 작동합니다. 파이어폭스 등에서는 Bad Request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올수 있습니다. 이 경우 IE를 사용하거나, 다른 구글 웹서비스에서 계정 로그인을 거친후 저 주소로 다시 접속하면 로그인과정을 뛰어넘기 때문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둘째.
구글 Apps 계정 사용자는 저 주소로 들어가서 HTML을 받으면, 접속 상태가 보이지 않습니다. 일종의 버그인거 같은데, http://google.com/talk/service/a/자신의도메인/badge/New 식으로 주소를 쳐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제 경우는 http://google.com/talk/service/a/draco.pe.kr/badge/New 이 되겠지요.

셋째.
받게 되는 HTML코드는 한줄짜리 iframe 태그입니다. 즉, iframe 태그 사용이 문제가 있는 페이지나, 금지 되어 있는 게시판에는 곤란한 코드입니다. 사용전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3 Responses

  1. 이드,,, 댓글:

    첫번째는 저같은 경우 별 이상이 없더라구요

    두번째는 미쳐 생각지도 못 했던 거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Draco 댓글:

      네, 그게 사람마다 다르더군요. FF의 확장기능 다 끄고 접속해도 그런걸로 봐서는 회선문제인거 같기도 하고..;;;

  1. 2008년 3월 6일 목요일

    블로그에서 방문객과의 소통 방법은 거의 대부분 댓글이 사용 된다 댓글이 방문객과의 소통에 무척이나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간혹 직접적인 대화가 필요할 때도 있다 그래서 외부 채팅 서비스를 설치하기도 한다 MSN의 경우 블로그에 msn 메신져 채팅창 설치가 가능하다 이걸 통해 방문객과 채팅을 할 수 있지만, 큼직한 채팅창이 웬지 부담스러웠다 구글에서도 이와 유사한 기능으로 방문객과 구글 메신져로 대화가 가능한 chatback badge 라는걸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