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사용하던 iwinv 의 호스팅에서 Vultr 의 VPS로 이전했다.
아무래도 한달에 600원이면 되는 가성비는 iwinv를 따라올 수가 없는데, 자잘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것이 짜증이났다. 게다가 계정을 쓰는 것이라 서버를 못 건드리니까, ‘문제를 해결 할 줄 아는데 손을 쓸 수가 없는’ 상황이 어마어마한 스트레스.
Vultr에서는 한달에 5달러짜리 서울 리전을 쓰고 있다. 가상 CPU 1개와 1GB램, 25GB SSD, 1TB 밴드위드 사양이다. 세금까지 하면 한달에 6200원 정도 할 듯하다. iwinv에서도 비슷한 가상서버를 4800원에 서비스중이긴 한데, Vultr 쪽 웹 관리자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덜컥 지름.
아직 최적화는 덜 되었지만, 성능도 기능도 마음에 든다. 물론 돈 10배를 쓰고 이정도 안나와 주면 곤란하지만.
위의 배너를 눌러 Vultr에 가입하면 서버를 몇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ps. 서버 설정 가지고 놀다가 포스트를 몇개 날려먹었다. 포스트는 복원했지만, 이글에 달려 있던 댓글이 날아가서;; 댓글 달아주신 분께 죄송하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직접 만든다 하다가 귀찮아서 손 놓고 있네요 ㅠㅠ
월 6천이면 작은 비용은 아니지만 남자의 취미로 괜찮은듯 하네요
기존에는 6백원 나오던 호스팅이라 10배 지출인데, 10배 성능이 좋아서 자기 위안중입니다 ㅋㅋㅋ
궁금한데.. 라즈베리로는 무리인가요?
mediawiki는 라즈베리로는 무리인지 무겁던데 wordpress는 arm에서 잘 돌아가는지 궁금하네요
라즈베리파이2로 집에서 워드프레스 돌리는 분 있었는데 좀 버벅이긴 했어요. 요즘 4로 돌리면 쓸만하지 않을까 싶은데 테스트 해보진 않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