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쫀한 한컴 오피스 무료교환 이벤트

[원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신제품 무료증정 이벤트

위의 뉴스를 요약하자면,

예전 한글과 컴퓨터가 위험할때 많은 지지와 함께 팔렸던 한글815버전 사용자 60만명을 대상으로 ‘한컴 오피스 2007 홈에디션’을 무료교환해주는 이벤트를 한달간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 대상이 10월 7일(수요일) 교보문고 행사에 오전 11시에 오는 선착순 100명. 그리고 인터넷을 통한 추첨 100명. 총 200명이다.

60만명을 대상으로 겨우 200명을 뽑아 무료 교환해주는 행사를 무려 한달간 징행하는 이유가 뭘까. 별로 비용은 안들이면서 생색을 내는 홍보전략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게다가 한글815의 CD만 있으면 안된다. 패키지도 같이 있어야 한다. 구입해 본 분은 아시겠지만, 한글815는 거의 양말각같은 부실한 포장이 되어 있었다. 그걸 10년이상 보관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 나만 해도 CD만 덜렁 보관하고 있었다. 게다가 그 CD만 해도 원래 정식 라이센스 기한은 1년으로, 구입한 뒤 1년뒤에 사용하면 불법 사용자다.

공짜로 오피스 프로그램을 준다는 면에서는 꽤나 파격적이지만, 이벤트의 세부 내용은 참 쫀쫀하다.

ps.
한글과 컴퓨터에서 리눅스용 hwp뷰어를 만들겠다고 공표했다가 아무런 해명없이 약속을 안지킨 뒤로는 뭘 해도 마음에 안든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9 Responses

  1. 떠돌이 댓글:

    진짜 파격적이긴 한데 뭔가 쫀쫀하네요..-_-;; 이왕 파격적으로 할거 진짜 파격적으로 나갈 것이지…

  2. SkyKiDS 댓글:

    정말 쫀쫀하네요. 오피스 부문에서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는 학생들에게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데, 그런 부분은 한글과컴퓨터가 배워야 하겠습니다.

  3. A2 댓글:

    저도 815 구입자였습니다.
    지금은 CD도 어디로 갔는지… 이벤트 참여하고 싶어도 OTL 네요.

  4. 모노마토 댓글:

    나도 저거 CD버린지 오랜데 진짜 깨네 -_-;

    포니를 가지고 계신분들중 10명을 추첨해서 소나타를 드려요~

    단 메뉴얼 비닐 피스테입까지 다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후후후훗

  1. 2009년 10월 9일 금요일

    DMC-LX3 | Aperture priority | 1/30sec | F/2.0 | 5.1mm | ISO-100 뷰어를 쓰는 목적이 본 프로그램이 없어서 확인용이나 프린트용으로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인쇄 할때마다 매 페이지에 저딴 문구를 넣어 두는건 무슨 개 같은 경우인가요? 혹시나해서 워드 뷰어로 DOC문서를 열어서 프린트 해봤는데. 별다른 문구가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한컴 진짜 하는 행동 하나 하나 정말 더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