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데기리기리 돈데기리기리 돈데 돈데 돈데크만~~~!!!
애니는 기억못해도, 이 주문은 다 기억할겁니다.
주전자처럼 생긴 인공지능 타임머신, 돈데크만이 나오는 애니매이션 “시간탐험대”입니다.
(93년도인가 방영했으니..재방송 안했다면 어려서 모르는 분도 있을지도 ㅡㅡ;)
주인공 리키와 스카이는 친한 발명왕인 레오나르도 박사의 발명품인 타임머신 돈데크만을 알게 되고, 타임머신이라는걸 믿지 않자, 돈데크만은 먼 과거의 아랍세계로 애들을 데려가죠.
그런데 돈데크만은 악당들 손에 빼앗기고, 현재로 못돌아가게 된 주인공들은 거기서 눌러 살면서 ㅡ_ㅡ; 모험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주인공과 얼굴 시커먼 애 하나 빼고는 캐릭터들이 거의 바보급 들이라…;;;
천사처럼 착하긴 한데, 아이큐 30도 안되보이는 샬랄라 공주.
얼굴만 잘생겼지, 아이큐 40도 안되보이는 오마르 왕자.(약혼자 샬랄라 공주에 대한 열성은 만점이지만;;)
아이큐 100도 안되보이는 마술사 압둘라(나쁜짓 생각할땐 똑똑한데, 실천할때는 엉망;;;),
이 세명은 아이큐 합쳐봐야 애기 드래곤 용용이보다 떨어지는듯하고;;;
압둘라가 힘이 필요할때 불러대는 덩치와 웃음소리만 큰, 아이큐 제로에 도전하는 램프의 바바.(도마뱀 구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ㅡㅡ;)
손잡이 잡는 자에게 무조건 아부떨며 시간의 문을 열어 재끼는 돈데크만….
이들의 조합은…당연히 정신없는 코메디의 연속입니다.
심각하다거나 분위기 잡는다거나…하는건 5초이상 나오지 않지요.;;;
세계각국의 전설과 유명한 역사속을 돌아다니며 일을 망치고 다니는데… 고대 그리스에서 마라톤도 하고, 화산에 묻히는 폼페이에서 대피하라고 했다가 미친사람 취급도 받고, 뉴욕의 알카포네와 싸우고, 별짓 다합니다.
항상 위기에서는 주인공 리키의 대포알 슛이 적에게 명중하고,
그래서 위기를 모면해다 싶으면, 돈데크만은 이리저리 튕겨, 다시 악당의 손에 들어가 원상복귀…
에피소드마다 그걸 되풀이 하죠.
어렸을때 정말 좋아했던 만화인데 기억이 잘 안나는거 보니…정말 신나게 웃어가며 봤던거 같네요.
크 어릴적 MBC에서 보고 커서는 애니원에서 보고 정말 신나는 만화였는데 저도 바바가 자유의 여신상에 청혼할때 정말 웃겼어요 ㅋㅋㅋㅋㅋ 샬라라 공주의 아방함도 좋았고 그래도 제일 좋은건 주인공 스카이랍니다
HolyKnight // 아, 본제목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그 장면이 가장 웃겼어요 ^^
본 제목은 ‘타임 트러블 돈테크만’ 이라는데…
어렸을때 재밌게본 만화. 누나들 증언에 따르면
램프의 바바가 자유의 여신상에 청혼할때 가장 웃었다고 하는…
루리엔트// ^^ 샬랄라..백치미의 넘버원이죠.
오옹 요즘 애니원에서 하던데^^
샬랄라 공주가 좋았어요 훗;
돈데크만이라는 이름도 참 웃겼는데…
HIGHMACS // 저도 어렸을때 여주인공이 귀여워 보였지요;;
가을귀 // 하하. 압둘라…정말 미움받게 생겼긴 하죠;;
CiEl // 웃음소리가 크셨나 보군요. 하하
bluemoon // 재방송했었군요. ^^ 근데 교실에서 아침엔 주로…책상위에 부친개마냥 퍼지지 않나요?;;;
MBC에서 재방송 했었습니다.
재방송 시절, 교실 TV를 놓고 친구들끼리 시간탐험대와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두고 다투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그게, 우리는 돈테크만에게서 아첨형 인간으로 제대로 사는 방법을 배웠죠, 큭큭.)
제가 중학교때 했던 애니군요..ㅋㅋ
제 중학교때 별명이 “램프의 바바” 였답니다. 하하~
옛날 생각 나네요~
오오.. 이 추억의 애니를..^^;;;; 저도 참 재미있게 봤었던 기억이 나네요.
봤었을 당시에는 그 어린 마음에(ㅡㅡ;;) 압둘라를 얼마나 싫어했었던지.. 안돼! 안돼! 안돼! –> 이랬답니다;;;;
헉! 약간의 사진만 봐도 감동의 물결입니다.
어릴땐 여주인공이 참 예뻐 보였는데.. 지금보니 별
생각안오네요. ㅡ,.ㅡ 돈데기리기리 돈데기리기리 돈데 돈데
돈데크마아아안~~~~~
Razor // 너무 옛날거라 디지탈 데이터로는 구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와우~ 시간탐험대. 거의 최고의 TV 만화였죠. 거의 매일 봤었습니다. MBC 에서 해줄때도 보고 케이블TV 어떤 채널인지 모르겠지만 거기서 해줄 때도 또 보고… 샬랄라 공주, 오마르 왕자, 압둘라, 돈데크만 등등… 제일 좋아했던 인물은 단연 램프바바! 아하하하하 아하하하하 그 웃음하며.. *^^* 도마뱀 구이와 더불어 미국 편에서 램프바바가 자유의 여신상에 반했던 장면도 기억나네요.
너무 반가운 마음에 comment 가 길어졌습니다. *^^* 다시 보고 싶은데 혹시 파일로 존재하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