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형사 가제트

나와라 가제트 팔~!
나와라 만능 핼리콥터~

최고의 요절복통 개그 만화. 컴퓨터 형사 가제트입니다.

1983년에 캐나다에서 만들어진 만화이고, 원제는 “Inspector Gadget”, 즉 ‘가제트 경위’입니다.

007도 부럽지 않을 정도의 다양한 장비를 모자와 코트속에 숨기고 있고 의협심은 강하지만, 상황판단능력이 제로에 가까운(눈앞에 문짝에크로우박사의 로고를 달고 있어도 못알아보고, 누가봐도 변장한 악당이 도와달라고 해도 도와주는;;) 가제트 형사.

(그러고 보니, 이 만화가 한창 할때, 가제트는 머리속에 장비를 넣기 위해 뇌를 줄여서 아이큐가 떨어졌다는 소문도 있었죠. 옷을 벗어도 모자는 못벗는걸 보니 맞을지도;;)

사실은 조카 페니와 애완견 브레인(이름대로 주인보다 더 똑똑함;;)이 사건을 다 해결하고, 크로우 박사는 가제트를 저주하며 자신의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죠. (크로우박사는 그의 괴상한 웃음소리를 내는 애완고양이와 팔만 보이죠;;)

항상 서장에게 되돌아와서 터지는, 시한폭탄 명령서, 정보제공과 각종계산, 해킹에 쓰이는 페니의 컴퓨터책, 밴과 스포츠카로 변신하는 카제트 카등… 참 재미있었던 아이템이 많았습니다.

항상 마지막에는, 어린이들에게 가정에서의 안전을 강조하는 교육적인 내용을 보여주는게 캐나다스럽다고나 할까…

ps. 컴퓨터 형사 가제트, 영화는 못봤는데, 재미있었을라나 모르겠네요.

ps. 컴퓨터 형사 가제트의 메인 테마곡은 ‘그리그-페르 귄트 모음곡’중 ‘산왕의 궁전’ 부분을 차용한 곡이라고 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dRpzxKsSEZg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8개

  1. 핑백: 작도닷넷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