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형사 가제트

나와라 가제트 팔~!
나와라 만능 핼리콥터~

최고의 요절복통 개그 만화. 컴퓨터 형사 가제트입니다.

1983년에 캐나다에서 만들어진 만화이고, 원제는 “Inspector Gadget”, 즉 ‘가제트 경위’입니다.

007도 부럽지 않을 정도의 다양한 장비를 모자와 코트속에 숨기고 있고 의협심은 강하지만, 상황판단능력이 제로에 가까운(눈앞에 문짝에크로우박사의 로고를 달고 있어도 못알아보고, 누가봐도 변장한 악당이 도와달라고 해도 도와주는;;) 가제트 형사.

(그러고 보니, 이 만화가 한창 할때, 가제트는 머리속에 장비를 넣기 위해 뇌를 줄여서 아이큐가 떨어졌다는 소문도 있었죠. 옷을 벗어도 모자는 못벗는걸 보니 맞을지도;;)

사실은 조카 페니와 애완견 브레인(이름대로 주인보다 더 똑똑함;;)이 사건을 다 해결하고, 크로우 박사는 가제트를 저주하며 자신의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죠. (크로우박사는 그의 괴상한 웃음소리를 내는 애완고양이와 팔만 보이죠;;)

항상 서장에게 되돌아와서 터지는, 시한폭탄 명령서, 정보제공과 각종계산, 해킹에 쓰이는 페니의 컴퓨터책, 밴과 스포츠카로 변신하는 카제트 카등… 참 재미있었던 아이템이 많았습니다.

항상 마지막에는, 어린이들에게 가정에서의 안전을 강조하는 교육적인 내용을 보여주는게 캐나다스럽다고나 할까…

ps. 컴퓨터 형사 가제트, 영화는 못봤는데, 재미있었을라나 모르겠네요.

ps. 컴퓨터 형사 가제트의 메인 테마곡은 ‘그리그-페르 귄트 모음곡’중 ‘산왕의 궁전’ 부분을 차용한 곡이라고 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dRpzxKsSEZg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Responses

  1. 타클라마칸 댓글:

    영화도 괜찮았어요 전 재미있게 봤느데 뭐 만화랑은 다른점이 있어서 좀 그런것도 있지만 대체로 재미있었어요

  2. Draco 댓글:

    Tarin // 묵념까지나 ㅡㅡ; 안보길 잘했을까요;;

  3. Tarin 댓글:

    만화는 잼있는데..
    영화는 대략 무념;

  4. Draco 댓글:

    CiEl // 얼마나 재미없으셨길래..후회만땅 씩이나..

    가을귀 // 배한성씨 목소리는 맥가이버 이후 최고의 캐스팅이었죠.

    델버 // ^^

  5. 델버 댓글:

    어릴때 재미있게 봤던 만화

  6. 가을귀.. 댓글:

    성우분들이 정말 딱 들어맞는 분들이었죠..^^
    영화는 저도.. 그다지..>_<

  7. CiEl 댓글:

    허허~ 전 영화봤었는데..
    영화관에서 봤었는데, 후회 만땅. -_-

  1. 2006년 10월 14일 토요일

    ‘개짓’이라고 하면 이상하잖아.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사건은 지난 9월, 한국 MS가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배포했을 때다. 몇몇 신문사에서 이를 기사화했고, 이를 한국 MS에서 검토하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