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8.10 Intrepid Ibex 설치 분투기

전에 사용하던 민트5가 망가진 틈을 타 우분투 8.10에 도전해봤습니다.

  • 우분투 8.10 라이브CD로 설치를 시도했습니다만, 라이브CD로 부팅후에 마우스랑 키보드가 먹통이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우분투 8.04시절 라이브CD가 정상 부팅이 안되었지만 민트5는 정상적으로 작동했던 것을 기억해, 민트6 RC1을 다운받아 라이브CD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마우스랑 키보드가 먹통.
  • 라이브 CD부팅시 커널 부팅 옵션을 여러가지 넣어 시도해봤으나 실패
  • 우분투 8.10 Alternate 로 설치 시도. 설치는 잘 진행됩니다만 역시 첫부팅후 로그인 화면에서 마우스와 키보드가 먹통. 다운된건 아닙니다. 로그인 아이디 입력 커서가 깜빡이니까요.
  • 설치된 우분투 8.10에 xorg.conf에 마우스와 키보드 설정을 넣어보기도 하고, 구글신께서 찾아주신 해결법을 몇가지 시도해보았으나 모두 실패.
  • 하루를 이렇게 낭비하고, 그냥 민트5로 돌아왔습니다.

우분투가 점차 구형 하드웨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분투 8.04에서도 라이브 CD는 제 컴퓨터를 버렸고, 8.10은 아예 사용조차 불가능하군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9 Responses

  1. 지나가다 댓글:

    흠 이거원 드라코님이 설치가 불가능 하니 원 좋은 해결책 없나 흐 ~~ 찻으면 전해드리죠.. !!

  2. 떠돌이 댓글:

    설치조차도 어려우신 분도 계시네요ㅠㅠ compiz가 느리다고 불평했던 제가 부끄러워집니다..

  3. 외계인 댓글:

    저는 일단 업글 신공으로 들어갔으니 잘되는데 혹시 amd64인가요?? 그럼 무슨 aperture above 4GB같은거 뜨면서 안된다던데.. 바이오스 초기화, 램 뽑다 끼우기 신공, 바이오스 업뎃등이 있던데요??

  1. 2008년 12월 7일 일요일

    Ubuntu 8.10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31일에 릴리즈 되었다. 아마 릴리즈 날짜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주 간단한 설정하나만 해주면 되는데, 아래 문서를 참고하면 된다. http://www.ubuntu.com/getubuntu/upgrading 우분투 업데이트 정책에는 소프트웨어가 릴리즈되면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난 후에 업데이트 할 것인지, 아니면 릴리즈되면 바로 업데이트 할 것인..

  2. 2008년 12월 13일 토요일

    근데… 어제부터 일어난 일련의 사건에 의해 소중한 자료들이 모두 날아갔습니다. (소설은 미리 백업해놔서 다행이지…) 사건의 발단은 주분투를 설치하려는 욕심에서였습니다. (주분투? : Xubuntu, 기본 X윈도우를 그놈으로 사용하는 우분투와 KDE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쿠분투(Kubuntu)와 달리 가벼운 X윈도우인 Xfce를 사용하는 우분투의 개조된 배포판.) 저희집 컴퓨터 사양이 7~8년전에는 최신형 사양이었습니다. 펜티엄 3 866EB 코..

  3. 2009년 1월 17일 토요일

    며칠 전에 우리회사 최고의 해커 중 한 명인 누군가에게 뭘 좀 물어보러 갔다가, 우분투를 이상한 UI로 사용하고 계시는 것을 보고는 뭔가 여쭤봤더니 Mac4Lin 이라고 가르쳐주셨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리눅스 UI를 MacOS 처럼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볼 수 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mac4lin 나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디폴트 설정을 바꾸지 않고 쓰는 것을 좋아한..